인천관광공사 ‘인천 웰니스, 어디까지 아니?’… 코리아뷰티 페스티벌에서 인천 매력 선보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9 15:25:46
  • -
  • +
  • 인쇄
스트레스 측정부터 명상까지, 웰니스 체험으로 관광객 사로잡는다
▲ 스트레스 측정부터 명상까지, 웰니스 체험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K-뷰티 전시회 ‘2025 코리아 뷰티 페스티벌’에 참가해, 인천의 대표 콘텐츠를 알리는 ‘인천 웰니스‧의료관광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K-뷰티 산업 전반을 소개하는 자리로, 인천관광공사는 인천의 특화된 웰니스 및 의료관광 자원을 홍보하고 2030 여성층을 중심으로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지난해에도 인천 홍보관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가장 많은 방문객을 끌어모으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 역시 인천 웰니스 관광지들이 직접 참여해 전문가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현장 체험을 통해 관람객과의 접점을 넓힐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인 ‘인천 웰니스, 어디까지 아니?’ 퀴즈 이벤트는 매일 운영되며, 행사 기간 동안 약 1,50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강화섬쌀로 만든 ‘웰니스 몽땅 비누’, 천연 옻 소재의 ‘차덕분 요거트 숟가락’ 등 인천의 웰니스관광의 정체성을 담은 기념품이 제공된다.



○ ‘내 스트레스는 몇 점?’ 프로그램에서는 약 250명의 참가자가 스트레스를 측정하고, 인천 웰니스 포토존에서 인증 사진을 촬영한 뒤 ‘오힐완(오늘 힐링 완료)’ 도장을 받는 힐링 체험이 진행된다.

○ 주말에는 웰니스 관광지와 협력한 특별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21일(토)에는 뜨리니 요가·싱잉볼의 ‘명상’ 체험, 22일(일)에는 동국명상원의 ‘금선스님과의 차담’, 마쉬테라피의 ‘아로마 테라피’가 운영된다.

○ 모든 체험 프로그램은 현장 접수로 선착순 운영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관람객은 행사 시작 전 ‘인천 웰니스‧의료관광 홍보관’에 미리 방문하여 접수하는 것이 권장된다.

○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이번 홍보관 운영을 통해 많은 분들이 인천의 웰니스 관광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고, 인천 방문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한편 인천시는 올해 30개 웰니스 관광지를 선정하고,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과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글로벌 힐링 도시, 웰메디 인천’으로 도약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