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3년 연속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5:30:28
  • -
  • +
  • 인쇄
▲ 고성군, 3년 연속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고성군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에서 2021년, 2022년에 이어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체계 확립을 위한 국가종합훈련으로 전국의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정부부처 등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 훈련은 △1회차 6월 5일부터 6월 16일 △2회차 8월 28일부터 9월 8일 △3회차 10월 23일부터 11월 3일 총 3차례에 나눠 진행됐으며, 훈련평가는 훈련기획 및 훈련설계, 훈련실시, 훈련평가 및 환류 등 3개 평가 지표에 따라 사전평가, 현장평가, 사후평가를 실시 후에 중앙평가단의 메타 평가를 거쳐 결정됐다.

군은 지난 10월 26일 현장 조치 행동 지침서를 기반으로 다중밀집시설인 고성군 국민체육센터 내 화재 발생을 가정, 토론훈련과 현장훈련을 동시에 진행하는 통합연계훈련을 실시했다.

경찰, 소방서, 한국전력, 국민체험단 등 12개 기관 2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인명 구조, 수습 및 복구의 과정을 체계적으로 실시한 훈련은 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재난대응체계 구축과 재난대비훈련 실시 등을 통해 재난 대처 능력을 강화함으로써 안전한 고성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2025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2025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 등급에 선정됐으며, 충남교육청 총무과 복정수 민원기록팀장과 청라초등학교(보령) 양윤호 교사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5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충남교육청은 ‘전국 최초 충남형 수어통역 시스템 구축’, ‘등하교 통학버스 탑승 실시간 확

공주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열어

[뉴스스텝] 공주시는 2일 공주문예회관에서 각 기관·단체장과 노인회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지회장 박공규) 주관으로 열렸으며, 노인의 날을 기념해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기념식에서는 각계각층에서 고르게 선발한 모범 노인과 노인 복지 기여자, 효행자 등 총

대만 타이난 시장, 안양시의회 공식 방문

[뉴스스텝] 안양시의회는 10월 2일, 대만 타이난시 황웨이저 시장 등 관계 공무원 7명이 안양시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박준모 의장과 이동훈 총무경제위원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이 함께했으며, 방문단은 안양시의회 본회의장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한 뒤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황웨이저 시장은 의원들과 환담에서 스마트시티로 자리 잡은 안양시에 깊은 관심을 표했다. 또한 타이난시에서 매년 열리는 국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