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경희대 대동제 연계 ‘차없는 데이’대흥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2 15:30:47
  • -
  • +
  • 인쇄
청년·주민·상권이 함께한 축제의 장
▲ 동대문구, 경희대 대동제 연계 ‘차없는 데이’대흥행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는 지난 1일 오후 5시부터 회기랑길에서 열린 ‘2025 동대문구 차없는 데이’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차량 통제 후 거리를 보행자에게 개방해 도심 속 안전하고 쾌적한 문화공간을 제공했다. 특히 자치구 최초로 대학 축제와 협업해 주목을 받았다. 경희대학교 가을 대동제와 연계해 ‘MASTERPEACE – HOLYNIGHT’을 부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대학가의 에너지와 지역 문화가 어우러지는 새로운 협력 모델을 제시했다.

행사에는 경희대·한국외대·서울시립대 동아리의 밴드, 힙합, 발라드, 퍼포먼스 공연을 비롯해 즉석 게릴라 노래방, DJ파티가 이어져 청년들과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서울시립대 풍물패 ‘얼씨구’의 공연은 외국인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K-컬처의 매력을 알리기도 했다.

또 회기랑길 상인회가 참여해 먹거리 부스와 야외 테이블을 운영했으며, 감성네컷 사진관·캐리커처·네온사인 포토존 등 체험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어 현장 분위기를 한층 북돋았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많은 인파에도 안전사고 없이 행사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청년과 주민, 지역 상권이 함께 만들어가는 특별한 문화축제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행복한 동대문구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공모

[뉴스스텝] 이천시는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마을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주민제안형 사업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이웃 간 신뢰를 회복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주민주도의 자발적인 참여와

김포교육지원청,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가입왕' 등극

[뉴스스텝] 김포교육지원청은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통합 챌린지'에서 최고 가입률을 기록하며 ‘가입왕’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챌린지는 경기도교육청이 2026년 1월 5일 예정된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2차 시범 오픈을 앞두고, 교육가족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업무협업포털과 교육공동체포털 가입에 동참하며, 도내 교

전남시장군수협의회, 행정통합으로 국가 핵심축 도약 선언

[뉴스스텝]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전남·광주의 행정통합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생존 전략이자, 지역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필수과제임을 인식하고 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전남 22개 시군 시장․군수들의 협의체인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청년층 유출, 고령화,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의 위기를 언급하며 이번 행정통합이 수도권 집중으로 초래된 국토 불균형을 바로잡을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며, 특히 이재명 정부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