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각 부서 2기 참여자치위 연착륙 협력” 당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5 15:30:19
  • -
  • +
  • 인쇄
3월 직원 월례모임…봄철 산불예방·포트홀 등 안전관리도 주문
▲ 3월 직원 월례모임 전경

[뉴스스텝] 박경귀 아산시장은 5일 오전 시청 시민홀에서 열린 ‘3월 직원 월례모임’에서 “지난 2월 출범한 제2기 참여자치위원회(이하 참여자치위)를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해달라”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아산시는 전국 최초로 시민 다수를 무작위 추천해 참여자치위를 구성, 정책 계획·집행·평가에 참여하는 실질적인 주민참여정치를 구현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시장은 특히 “이는 시민이 주인 되는 시정을 위한 ‘직접 민주주의’의 한 형태”라며 “1기 위원들의 경험과 2기 위원들의 새로운 발상이 잘 조화를 이뤄야 한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각 부서에서도 업무를 잘 보고하고 함께 협력하면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이날 또 박 시장은 산불 및 건축물 균열 관리 등 봄철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도 언급했다.

박 시장은 “지난해 충남 시군에서 많은 대형 산불이 발생했다. 다행히 아산은 여러분들의 특별 감시 활동 덕분에 큰불이 없었다”면서 “올해도 이 경험을 살려서 산불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계속해서 “봄이 되면 얼었던 땅이 녹으면서 도로에 포트홀이 굉장히 많이 생긴다. 올겨울, 많은 눈과 비로 다량의 염화칼슘이 도로에 흡수됐고 훼손이 심각해 보수가 시급하다”며 “대형 공동주택 밀집 지역 중요시설물의 균열 등도 철저히 챙겨달라”고 했다.

앞서 박 시장은 지난 2월 외암민속마을 정월대보름 축제, ‘온천도시 아산’ BI, 국제브랜드 평가 수상, 성웅이순신축제 군악의장 페스티벌,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 이어 아시아지회 대표 프로그램 선정, 물관리 최우수 기관,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도시브랜드 평가 7위 유지 등의 성과를 소개하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이날 월례모임에서는 시민 22명, 공무원 10명 등 32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바르게살기운동 울산동구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회장 유순식)는 12월 23일 오전 10시 울산 동구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관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되어 생계비, 교육비 등 기초적인 생활 안정을 위한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는 이 밖에도 이웃돕기 성금 전달, 경로당 생필품 전달 등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유순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 2025년 회원대회 개최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회장 곽철현)는 지난 18일 창녕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대회’를 개최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성낙인 창녕군수를 비롯해 곽철현 협의회장과 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특히 이번 시상식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에 앞장서 온 정세연 여성회장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이 밖에도 도지사

담양군,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 열어

[뉴스스텝] 담양군은 지난 22일 담빛농업관 대강당에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를 열고, 농업 분야 보조사업 전반에 대한 추진 방향과 세부 내용을 안내했다.이번 설명회는 농업인들이 각종 지원사업을 정확히 이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보조금 지원체계 안에서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담양군은 지방교부세 감소 등 세수 여건 악화로 일부 사업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