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열린학교 k-water 충주권지사와 함께하는 학교밖 청소년의 자립을 위한 멘토링 종강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7 15:30:22
  • -
  • +
  • 인쇄
▲ 충주열린학교 k-water 충주권지사와 함께하는 학교밖 청소년의 자립을 위한 멘토링 종강식 개최

[뉴스스텝] 12월 26일 충주열린학교의 학교 밖 청소년과 멘토들이 모여 멘토링을 하고 한 해를 잘 보낸 것을 자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주댐 주변 지역 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은 충주열린학교가 K-water 충주권지사의 후원을 받아 운영한다.

충북 지역 학교 밖 청소년의 안전과 정서 함양, 진로 탐색을 다양한 방법으로 모색하고 사회로부터 이탈하지 않도록 예방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학교 밖 청소년과 멘티의 만남뿐 아니라 충북 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 간에 친목과 연대를 통해 소외감을 덜기도 한다.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마라탕으로 식사를 한 후 멘토와 멘티들은 강당에 모여 서로의 근황을 묻고 서로의 관심사와 앞날을 얘기하고 조언하는 시간을 가졌다.

종강식을 마친 후 멘토와 멘티들은 볼링장에서 단합과 오락을 즐겼다. 이로써 2023년 충주댐 주변 지역 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이 성공리에 마무리 됐다.

정진숙 교장은 “올 한 해 각자의 꿈과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이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해주신 멘토와 멘티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준 k-water 충주권지사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내년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말고 꿈을 향해 도전하는 길에 든든한 동행이 되겠습니다.”라고 멘토와 학교 밖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충주열린학교는 2005년 사랑‧나눔‧섬김의 교훈을 평생교육을 통해 충북도민에게 실천하는 기관이다.

한글반, 초‧중‧고 성인 검정고시, 초‧중등학력인정, 감자꽃중창단, 성인영어, 성인컴퓨터, 학교 밖 청소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 '2025 구미독서문화축제' 개최…책의 확장, 문화로 피어난다

[뉴스스텝] 구미시는 10월 18일부터 이틀간 시립중앙도서관 일원에서‘2025 구미독서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책의 확장을 주제로 펼치는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작가 북토크, 북마켓, 체험과 기획전시, 독서캠핑존, 숲놀이터, 플리마켓, 버스킹 공연으로 도서관, 지역서점, 독립출판사, 지역소상공인, 새마을문고중앙회구미시지부 등 여러 주체들이 참여하여 독서문화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대표 프로그램은 단연 대담형

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 오는 25일 ‘10월의 하늘’ 과학 강연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은 25일 오후 2시부터 서귀포도서관 평생교육실에서 한국도서관협회 및 ‘10월의 하늘’ 준비위원회와 함께 ‘10월의 하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6학년 및 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의 즐거움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재능나눔 과학 강연 행사다. 강연은 팽동국 제주대학교 교수의 ‘제주남방큰돌고래와 바다

김해시, ‘반짝반짝, 내 인생’ 리마인드 웨딩 행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가 노인복지기금으로 1·3세대 간 특별한 교류와 감동을 선사하는 ‘반짝반짝, 내 인생’ 리마인드 웨딩 행사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김해시 거주 65세 이상 부부를 대상으로 손자, 손녀의 신청을 받아 선정된 2쌍의 부부가 다시 한번 사랑을 맹세하는 특별한 순간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회현동에 거주하시는 노년의 부부는 당시 각각 35세, 29세의 늦은 나이에 만나 결혼을 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