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와야촌, 일산2동 어려운 이웃위한 김장김치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6 15:25:30
  • -
  • +
  • 인쇄
김치 30박스, 저소득 계층에 전달
▲ 고양시 일산와야촌, 일산2동 어려운 이웃위한 김장김치 전달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일산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5일 일산와야촌 도시재생주민협의체로부터 김장김치 30박스를 전달받았다.

후원받은 김장김치는 스스로 김장이 어려운 일산2동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되었다.

김치를 전달받은 어르신들은 “어려운 시기인데 올겨울은 반찬 걱정하지 않고 든든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경희 일산와야촌 대표는 “추운 겨울을 보내야 하는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회원들과 일산2동 취약계층에게 따뜻함을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박순자 일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온정을 나누어 주신 유관기관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소외받는 이웃들이 없도록 다양한 자원발굴과 연계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