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키우는 씨앗, 도서관에 묻다’, 경북도서관 도서관주간 기념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0 15:15:27
  • -
  • +
  • 인쇄
4월 12일 도서관의 날과 도서관주간 기념의 다채로운 행사 진행
▲ ‘꿈을 키우는 씨앗, 도서관에 묻다’, 경북도서관 도서관주간 기념행사

[뉴스스텝] 경북도서관은 제3회 도서관의 날(4월 12일) 및 도서관주간(4월 12일~18일)을 기념해 북콘서트, 과학 마술 공연, 어린이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등 등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를 운영한다.

‘도서관주간’은 한국도서관협회에서 1964년부터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를 지정해 운영하는 기념행사로, 2023년부터는 도서관의 날(4월 12일)이 법정기념일로, 도서관주간이 정부 행사로 지정됐다.

올해로 제61회인 도서관주간 공식 주제는 ‘꿈을 키우는 씨앗, 도서관에 묻다’이다.

경북도서관에서는 도서관주간을 맞아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지식정보제공 및 문화체험, 강연, 이벤트 등 책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12일 오후 3시 강당에서는 ‘마술을 통해 과학을 배우는 공연 과학마술 콘서트’, 12일~13일 양일간 오후 1시부터 3시까지는 상상마루에서 ‘나만의 오르골 만들기’, ‘패션타투 체험’, ‘향기 책갈피 만들기’, ‘독서거치대 만들기’,‘봄 테마 포토존’등 다채로운 이용자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일반자료실과 어린이도서관 등 각 자료실에서는 연체 도서 반납 시 대출 정지 기간을 해제해 주는 ‘연체 지우개 이벤트’, 도서 대출 권수를 두 배로 늘려주는 ‘대출 권수 플러스’, 도서관주간 관련 ‘북큐레이션 전시’도 함께 운영한다.

또, 13일 오후 3시에는 ‘최민준의 아들코칭 백과’의 저자 최민준 작가의 북콘서트가 있고, 15일 오후 7시에는 경북도서관의 대표 인문학 프로그램인 ‘2025년 수두룩북북 인문학 아고라’에서 서정민갑 대중음악평론가를 초대해 대중음악의 변천사와 K팝에 대한 평론가로서의 의견을 들어보는 특강을 개최한다.

1일부터 5월 30일까지 두 달 동안 기획전시실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주제로 한 ‘초록의 속삭임, 이끼가 전하는 메시지’ 전시도 개최하는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김호기 경북도서관장은 “도서관은 책과 예술, 체험을 통해 미래의 씨앗을 심는 살아있는 문화공간”임을 강조하며, “이번 도서관주간을 맞아 경북도서관이 마련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도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독서문화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따뜻한 소통과 창조적 발상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유보통합 마주동행학교 현장 맞춤형 지원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마주동행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현장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 지원은 마주동행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유치원, 어린이집과 현장 지원단이 함께 교육ㆍ보육의 질 향상을 위하여 중점활동과 교사 연구ㆍ연수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마주동행학교를 운영하면서의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함께 나누기 위해 실시됐다. 현재 충남교육청은 유보통합 시범학교

16,131명 응시 2026학년도 수능, 대전교육청 빈틈없는 준비 완료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2025년 11월 13일 치러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차질 없는 진행을 위해 수험생 개개인이 준비한 역량을 온전히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시험 여건을 조성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2026학년도 수능에는 총 16,131명이 응시하며 전년 대비 669명 증가했다. 성별로는 남학생이 8,404명, 여학생이 7,727명이며, 재학생 11,312명(전년 대비 8

양주시 덕정고 '기부 앤 런' 동아리, 회천3동 행정복지센터에 백미 100kg 기부하며 나눔 실천

[뉴스스텝] 양주시 회천3동이 지난 5일 덕정고등학교(교장 윤태련) ‘기부 앤 런(Give · Run)’ 동아리로부터 백미 100kg을 기탁받았다.따뜻한 마음이 담긴 이번 기부는 동아리 학생들이 달린 거리만큼 일정 금액을 적립해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달리기 기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기탁된 백미는 회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중 하나인 ‘냉장고를 부탁해’ 이용자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