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화정도서관, ‘식물학자가 들려주는 식물 이야기'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5 15:20:16
  • -
  • +
  • 인쇄
28~29일 화정도서관 지하 1층 꽃마루
▲ ‘식물학자가 들려주는 식물 이야기’홍보문

[뉴스스텝] 고양특례시는오는 28일과 2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화정도서관 지하 1층 꽃마루에서 식물학자 신혜우가 진행하는 특성화 프로그램‘식물학자가 들려주는 식물 이야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학자가 숲속에서 관찰하고 깨달은 식물과 자연의 이야기를 들으며, 식물을 과학적으로 이해하고 자연을 새롭게 바라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식물상담소 운영을 통해 만난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식물을 매개로 한 감정과 생각을 살펴보며 인간의 삶을 성찰하는 인문학적 시선을 공유하고, 위로와 공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연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성인 40명을 대상으로 한다.

1강에서는 신혜우 식물학자의 저서《식물학자의 숲속일기》를 중심으로 식물학자는 어떤 눈으로 식물을 바라보는지, 숲속에서 식물을 관찰하며 깨달은 과학적 이야기와 삶의 에피소드를 전한다. 식물학자의 성장 과정과 일상, 고민을 식물의 이야기와 함께 풀어내며, 생태와 인간 사이의 자연스러운 연결 고리를 짚어본다.

2강에서는 《이웃집 식물상담소》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식물상담소에서 만난 다양한 사람들과 그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우리가 식물을 통해 느끼는 감정, 생각, 기대, 편견과 오해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우리가 식물을 통해 느끼는 이러한 감정이 식물에게 어떤 의미인지, 식물과의 관계에서 얻을 수 있는 공감과 치유의 가능성에 대해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은 식물과 자연을 과학적이면서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참여자들이 식물과의 관계를 돌아보고, 자연을 삶 가까이에 두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고양시도서관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고양시민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양군, 벼 수확철 맞아 콤바인 임대사업 실시

[뉴스스텝] 양양군 농업기술센터(소장 황병길)는 본격적인 벼 수확철을 맞아 콤바인 임대사업을 시행한다.군 농업기술센터는 9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를 농기계 중점 임대기간으로 정하고, 주말‧휴일 없이 콤바인 임대사업을 상시 운영하기 위해 인력과 장비·부품을 구비하여 임대를 추진한다.군 농업기술센터 소유 콤바인을 임대하려면 안전교육을 필수로 이수하여야 하며, 안전교육은 사용 미숙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에

2025년 태백교육지원청 반부패 청렴주간 운영

[뉴스스텝] 태백교육지원청은 9월 8일부터 9월 12일까지 ‘2025 반부패 청렴주간’을 운영하며, 전 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청렴 문화 확산 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주간의 대표 프로그램은 ‘청렴 인물사진 콘테스트’가 진행됐다. 직원들은 ‘청렴’과 ‘상호존중’을 주제로 인물의 표정이나 상징적인 소품 등을 활용해 자유롭게 연출하여 촬영한 사진으로 일상 속 청렴의 가치를 창의적으로 표현했다. 총 5

철원 작은영화관, ‘뒤로 재생, 앞으로 재생’주제로 2025년 작은영화관 기획전 열려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영상미디어교육협회가 운영하는 2025년 작은영화관 기획전에 철원 작은영화관이 선정이 되어 8월 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뒤로 재생, 앞으로 재생’이라는 주제로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기획전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하고 깊이 있는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고전영화와 독립예술영화 상영으로 세대 간의 공감대를 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