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 마두청소년수련관, 2024년 교류지원 사업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2 15:20:18
  • -
  • +
  • 인쇄
동아리 × 어셈블: 동아리 힘을 모으다
▲ 동아리 x 어셈불 홍보문

[뉴스스텝] 고양시청소년재단 마두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24년 자치기구 동아리 청소년들이 주도하는‘교류지원 사업’을 새롭게 운영한다.

전년도까지 자치기구 연합활동으로 동아리 소속 청소년만을 대상으로 해오던 활동을 올해부터는 국제(해외) 및 지역주민 등으로 대상을 확대하여 운영함으로써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가게 된다.

자치기구 간 교류지원은 연간 총 3회기로 ▲한·일 청소년 한국 예능 레크리에이션 ▲자치기구 동아리 간 교류 활동 ▲연간 동아리 활동 결과 공유회가 계획되어 있다.

특히 오는 3월 30일, 1회 차 국제교류 활동은 고양시 사회적협동조합 ‘유니링크’와 연계하여 일본에서 방한한 청소년들과 한국 청소년들이 함께 한국 예능 프로그램에 소개된 인기 게임들을 체험하면서 한류 문화를 공유하고 서로의 감정을 교류하는 활동이 진행된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로 장기간 중단됐던 국제교류 활동을 재개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로의 활동을 확장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한편, 마두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 동아리는 청소년의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자율동아리, 반려문화단, 진로지원단, 축제기획단 등 총 6개, 100여 명의 청소년들로 구성되어 있다.

마두청소년수련관 이재신 관장은 “올해 교류지원 사업을 통해 새로운 경험과 확장된 사고로 다양한 사회문화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오늘의 주역 청소년’으로서의 역할과 활동에 주체적이고 주도적으로 참여하도록 적극 응원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디지털 헬스케어·의료AI와 연계한 포스텍 의과대학 비전 제시

[뉴스스텝] 포항시가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미래의료 분야 협력 확대에 나섰다.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일 서울 안다즈서울강남에서 열린 미래의료혁신연구회 제9회 정기세미나에 참석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의료 AI의 역할과 포항시의 바이오·AI인프라, 이에 기반한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 필요성과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사)미래의료혁신연구회는 의료·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의료정책과 발

의성군, 서울·경기 두레생협 110개 매장에서 농산물 판촉 행사 실시

[뉴스스텝] 의성군은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13일간 서울·경기 지역 두레생협 110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의성농산물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농산물 생산량 증가와 소비 부진으로 가격이 하락한 상황에서 지역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 시식 행사와 함께 20% 할인 판매를 진행하여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줄이고 농가 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

나주시,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미래 식품산업의 핵심 분야인 푸드업사이클링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선다.나주시는 지난 2일 동수동 385-3번지 일원에서 푸드업사이클링 분야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농식품 부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실증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지역 식품산업 생태계를 혁신하고 나주를 푸드테크 산업의 거점 도시로 도약시키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