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성주지역자활센터 연계 사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9 15:15:23
  • -
  • +
  • 인쇄
독거어르신을 위한 온정가득 김장담그기 행사 개최
▲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성주지역자활센터 연계 사업

[뉴스스텝]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성주지역자활센터은 11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성주군 독거 어르신을 위한『온정가득 김장담그기』를 추진했다.

이번 김장담그기 행사는 성주지역자활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 텃밭에서 재배한 배추와 무를 이용하여 절임 배추와 김장 양념을 만들고 독거 어르신 가구에 생활지원사가 직접 방문하여 어르신과 함께 김장을 직접 담그면서 옛 추억을 되살리며 여가시간을 보내는 프로그램이다.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성주지역자활센터 생활지원사 60여명은 매서운 바람에도 불구하고 1,000포기의 배추를 절이며 김장 준비에 최선을 다했으며, 29일부터 생활지원사 1명당 약 16명의 독거어르신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몸을 사리지 않고 김장 담그기에 참여하신 생활지원사 여러분과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한다. 홀로 계신 어르신들에게 든든하고 훈훈한 겨울맞이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여러 단체와 연계하여 주거환경개선사업, 정기후원자 발굴을 통한 저소득 가정 청소년 지원, 후원 물품 전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겨울철 복지사각지대에서 위기 상황에 처한 가구 발굴 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