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독서의 달‘펼쳐보자 책도, 꿈도’행사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5 15:25:08
  • -
  • +
  • 인쇄
작가와의 만남,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
▲ 광주 서구, 독서의 달‘펼쳐보자 책도, 꿈도’행사 풍성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서구가 9월 한 달간 서구 구립도서관 4곳에서 다채로운 ‘독서의 달 행사’를 진행한다.

서구는 주민들의 독서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상록도서관,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 서구공공도서관, 서빛마루도서관에서 각각의 개성을 살린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록도서관은 작가와의 만남 ('게을러도 여행은 하고 싶어'김한솔이 작가, '챗 GPT가 내 머리 속을 훔쳐간다면?' 김미주 작가), 채색 석고방향제 만들기, 책 읽고 선물 받고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은 무엇이 나올까요? 행운을 뽑아요!, 훼손도서 전시회, '도장파는 아이' 홍종의 작가, 신경식 전각가와의 만남, 소중한 세상(업사이클링), 레진아트 그립톡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또 서구공공도서관은 '내 멋대로 뽑기' 시리즈의 최은옥 작가 초청강연, 나만의 레진아트 키링, 알록달록 석고 방향제·전통 단청 스트랩 만들기 등의 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올 7월 개관한 서빛마루도서관에서는 음악을 다시 쓰다, 퓨전 국악 공연, 책 보고 책(BOOK) 빙고!, 향기가득 썬캐쳐 만들기, 시들지 않는 꽃, 하바리움 볼펜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박미희 서구청 교육도서관과장은“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많은 주민들이 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에 참여해 즐거운 경험을 하고, 책과 더욱 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는 서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 중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록도서관,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 서구공공도서관, 서빛마루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치매안심센터,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지역 주민들의 치매 예방과 환자 조기 발견을 위해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를 11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는 치매안심센터 방문이 어려운 대상자(특히 집중검진대상자에 해당되는 75세 진입자 및 75세 이상 독거 어르신)의 가정, 경로당 등을 방문하여 치매 선별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치매안심센터 17명의 전문 인력이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우주를 향한 전북 학생들의 도전, 나사 글로벌 캠프 출발

[뉴스스텝] 우주를 향한 전북 학생들의 힘찬 도전이 시작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도내 중학교 1학년 학생 24명이 ‘2025 나사(NASA) 글로벌 캠프’를 위해 미국으로 출국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캠프는 과학적 사고력 배양과 이공계 진로 탐색 기회를 확대하고, 학생들이 선진 과학기술과 문화를 직접 경험하면서 세계화 시대에 필요한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다. 참가 학생들

“함께 날아오르다!” 증평군장애인복지관, 2025년 나래핀 축제 성료

[뉴스스텝] 증평군장애인복지관은 24일 복지관 앞마당에서 ‘2025년 나래핀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축제에는 복지관 이용자와 가족, 후원자,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행사장에는 △타로·사주 △공예·만들기 △먹거리 등 체험부스와 △문해교육 △네일아트·목공 △민화·바리스타 등 장애인 평생학습존이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또한 △수어통역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