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청소년메시아 천체관측 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2 15:25:36
  • -
  • +
  • 인쇄
가족과 함께하는 천문교실
▲ 거창군, 청소년메시아 천체관측 행사 성료

[뉴스스텝] 거창군은 거창군월성청소년수련원 주관 ‘청소년메시아 천체관측 행사-가족과 함께하는 천문교실’이 11월 19일부터 12월 9일까지 4회에 걸쳐 거창군월성청소년수련원에서 열렸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천문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대에 천문우주에 특화된 거창군월성청소년수련원에서 관내 청소년들과 가족을 대상으로 천체 관련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참여자들은 ‘황도 12궁 레진 시계 만들기’, ‘천체망원경 원리 알기 및 조립’을 비롯해 천체망원경 야외 실습으로 실제 천체를 관측하고 현재 계절에는 어떤 별자리를 볼 수 있는지 등을 직접 체험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서울에서 거창으로 이사 온 지 얼마 안 됐는데, 체험해 보지 못한 것들을 체험해서 너무 뜻깊은 하루였다”라며 “직접 천체관측을 할 기회가 흔치 않은 일인데, 멀지 않은 거리에서 뜻깊은 체험을 하게 돼 너무 좋고, 1년 내내 다양한 별을 관측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김진수 거창군월성청소년수련원 원장은 “매년 관내 많은 가족이 천문교실 행사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는데, 앞으로 계절별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월성청소년수련원은 2022년 여성가족부 주최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5회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2024년도 학교 단체 수련활동 예약률이 90% 이상으로 많은 청소년이 방문하는 시설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