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동북아 5개국 문화, 그림으로 만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9 15:20:07
  • -
  • +
  • 인쇄
동북아 5개국 청소년 그림 공모전 수상작 순회 전시
▲ 경북도 동북아 5개국 문화, 그림으로 만난다!

[뉴스스텝] 동북아시아지역자치단체연합(NEAR)사무국은 8월 14일부터 12월 15일까지 4개월간 경상북도를 시작으로 포항시, 울산광역시, 광주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에서 동북아 5개국(한·중·일·몽·러) 청소년 그림 공모전 수상작 순회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는 ‘동북아지역 문화’를 주제로 한 동북아시아 청소년들이 바라보고 생각한 각 국의 전통문화부터 자연경관, 거리모습, 문화축제 등이 담겨진 역대 공모전 수상작 70여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NEAR 청소년그림공모전은 2016년부터 중국, 일본, 한국, 몽골, 러시아 5개국 지방정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매년 3∼4월에 개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5개국 지방정부에서 2,037여명 청소년이 참가했다.

올해는 축제로 보는 동북아시아(가고 싶은 축제, 소개하고 싶은 축제)라는 주제로 지난 3월부터 청소년 그림을 접수받고 있으며, 참가자격은 NEAR 회원단체, 준회원, 옵서버단체에 거주하는 중ž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NEA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임병진 사무총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청소년들과 함께 동북아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도민의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동북아시아지역자치단체연합은 1996년 9월 한국, 중국, 일본, 러시아 등 4개국 29개 광역자치단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경주시에서 창설된 동북아 지방정부 간 국제기구로, 현재는 몽골과 북한까지 포함한 6개국에서 79개 광역 지자체가 정식회원으로 가입하여 경제·관광·환경·해양 등 다양한 분야에 있어서 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역의 공동발전과 번영을 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신년사]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신년사

[뉴스스텝] 사랑하는 110만 용인특례시민 여러분,용인시장 이상일입니다. 새해 인사드립니다.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 모두 힘차게 달리는 말처럼 크게 도약하시기고 성취하시기 바랍니다.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드립니다.민선 8기 용인특례시는 그간 많은 성과를 내며 도약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새해에는 그동안 쌓아온 성과를 바탕으로 더 발전하고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나아가고 있습니다.최근 여러 언

배인혁, '판사 이한영'으로 첫 악역 도전…강렬한 변신 예고

[뉴스스텝] 배우 배인혁이 '판사 이한영'에 특별 출연한다.MBC 새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기획 장재훈/극본 김광민/연출 이재진, 박미연/제작 오에이치스토리, 슬링샷스튜디오)은 거대 로펌의 노예로 살다가 10년 전으로 회귀한 적폐 판사 이한영이 새로운 선택으로 거악을 응징하는 정의 구현 회귀 드라마.2018년 연재된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앞서 배우 지성, 박희

병오년 새해 호미곶 첫 일출, 5만여 명 희망 담고 떠오르는 상생의 빛

[뉴스스텝] 2026년 병오년 새해, 한반도 최동단 ‘포항 호미곶’에 운집한 5만 명의 새해 희망을 담은 첫 태양이 하늘 위로 힘차게 떠올랐다.아름다운 일출을 맞이하기 위해 포항시와 포항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와 iM뱅크가 후원한 ‘제28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이 호미곶 해맞이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축전은 ‘상생의 빛, 함께 빚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해의 끝과 시작을 시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