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문화재단, 2023년 예술 아카데미 2기 '오늘부터 예술'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2 15:30:03
  • -
  • +
  • 인쇄
예술실기 기반의 수준 높은 예술교육 정규강좌 마련
▲ 포스터

[뉴스스텝] (재)광주시문화재단은 2023년 예술아카데미 정규강좌 2기 수강생을 오는 8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예술 아카데미에는 예술실기, 인문학 등 호응이 좋았던 여러 분야의 강의를 1기에 이어 선보이며 시민들에게 풍성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규강좌는 8월 28일 시작하며 주 1회씩 총 16주 동안 운영된다. 성인강좌 5개, 어린이강좌 2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자세한 교육내용 및 신청방법은 광주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정규 성인강좌는 △피아노(일상이 특별해지는 피아노 Vol.2) △수묵화(수묵화를 그리는 시간) △성악(기초부터 다른 성악 Vol.2) △서양화(미술시간, 서양화의 시작) △글쓰기(나를 발견하는 글쓰기_한없이 깊고 즐겁게) 등 5개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정규 어린이강좌는 △바이올린(기초탄탄 바이올린 Vol.2) △발레(꿈꾸는 발레리나) 등 2개 강좌를 마련했다.

정규강좌 마지막 16회 수업은 '마침표 수업'으로 운영하며, 4개월 동안의 학습 내용을 선보이고 마무리하는 수업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강좌는 부모님을 초청해 참관수업으로 운영된다.

광주시문화재단 오세영 대표이사는 “일상 속에서 접하는 것들 모두 예술이라는 가치 아래 광주시민들에게 예술아카데미를 통해 예술적 경험에 기여하겠다”며,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도, 김제 벼·논콩 피해 현장 방문… 신속한 복구 대책 추진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김제시 죽산면 일대에서 8월부터 10월까지 이어진 잦은 비로 벼와 논콩 재배 농가의 피해가 확산됨에 따라, 10월 26일 김관영 도지사를 비롯한 도의원과 관계 공무원들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신속한 복구 대책 마련에 나섰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김관영 전북특별도지사를 비롯한 도의원, 도·김제시청 관계자 및 농가들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벼 수발아 피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영화로 힐링한 DAY2’

[뉴스스텝] (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10월 25일(토) 오전 10시, HD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울산 동구 자원봉사자를 위한 “영화로 힐링한 DAY2”를 실시했다. ◈ 본 행사는 올 한해에 다양한 분야에서 수고한 여러 자원봉사단체들 선정하여 감사의 마음과 쉼을 선물 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참여한 단체로는 환경정화 단체, 의용소방대, 적십자봉사회, 자율방범대, 푸드뱅크 지원(사랑의 빵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대전의 역사와 예술, 춤으로 되살아나”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26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열린 2025 대전십무 공연에 참석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정책적 관심과 지원 의지를 밝혔다.(사)정은혜민족무용단이 주관하는 2025 대전십무는 대전의 역사, 자연, 인물 등을 춤 예술로 형상화한 열 개의 작품으로, 2014년 홍동기의 음악과 정은혜의 안무로 완성돼 그동안 대전의 정체성과 정신을 형상화해 시민들에게 깊은 울림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