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화정1·2동 주민자치회, 제16회 꽃우물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9 15:20:39
  • -
  • +
  • 인쇄
9월 2일 화정역 문화광장에서 열려
▲ 고양시 화정1·2동 주민자치회, 제16회 꽃우물 축제 개최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화정1·2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9월 2일 화정역 문화광장(덕양구 화정동 971)에서 주민 화합을 위한 ‘제16회 꽃우물 축제’를 개최한다.

화정1·2동 주민 화합을 위한 마을 잔치인 꽃우물 축제는 2006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16번째를 맞이했다. 올해 행사는 화정1동 주민자치회의 주도로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다채로운 체험, 무대 공연, 프리마켓, 전시 등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행사는 오후 1시부터 시작되며 ▲청소년 K-pop 체험 ▲다문화 체험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재활용 가죽공예 ▲전통놀이 ▲공기정화식물 만들기 ▲증강현실 체험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행사장 한쪽에 마련된 무대 차량에서는 ▲주민 노래자랑 ▲초청가수 공연 ▲행운권 추첨 ▲학생 동아리 공연 ▲무술 시범 등이 펼쳐져 주민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화정1동 최경주 주민자치회장은 “꽃우물 축제는 주민들이 직접 만들고 함께 참여하는 화정1·2동의 전통 있는 축제”라며, “많은 주민들이 축제장을 찾아 이웃과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공모 선정, 국도비 47.5억 확보

[뉴스스텝] 함양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6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공모에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도비 47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는 함양읍 신관리 문화·복지 도시기반시설 부지에 조성되며, 총사업비 90억 원(국비 40억 원, 도비 7억 5,000만 원, 군비 42억 5,000만 원)이 투입된다. 지상 2

케이메디허브 디지털치료제 식약처 허가 획득 지원

[뉴스스텝] 케이메디허브가 개발을 지원한 ㈜비욘드메디슨의 ‘클릭리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비욘드메디슨(대표 김대현)은 턱관절장애 디지털치료제 ‘클릭리스(Clickless)’의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재단은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실증지원사업’을 통해 클릭리스 개발을 지원했다. 비욘드메디슨은 재단의 지원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어린이정보센터, 새롭게 단장하고 문 열어

[뉴스스텝]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은 약 4개월간 진행한 어린이정보센터 환경개선 공사를 마치고, 지난 30일 재개관을 축하하는 개관식을 가졌다. 새롭게 문을 연 어린이정보센터는 책 읽기와 놀이, 휴식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어린이 중심 공간으로 조성됐다. 특히, 어린이들이 스스로 머물며 책을 탐색하고 읽을 수 있도록 동선을 배치하는 데에 주력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지역 주민과 함께 도서관 인근 갈현어린이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