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칠북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사랑의 밑반찬 나누기 행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8 15:20:32
  • -
  • +
  • 인쇄
▲ 함안군 칠북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사랑의 밑반찬 나누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함안군 칠북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및 부녀회가 8일 관내 어려운 이웃 80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밑반찬 나누기’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칠북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및 부녀회 회원들이 직접 추어탕을 만들어 저소득 계층에게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윤해원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추어탕을 드시고 무더운 더위와 코로나19로부터 건강을 지켜 행복한 한해가 되시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에 칠북면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칠북면 이웃을 위해 매년 꾸준하게 봉사를 이어가는 새마을지도자협회와 새마을부녀회에 감사드리며,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 및 소외계층의 건강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칠북면 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올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장 담그기와 밑반찬 나눔, 삼계탕 나눔 등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왔으며, 연말에도 어려운 독거어르신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김장김치 나눔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