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2023년 장애당사자 작품 전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5 15:25:31
  • -
  • +
  • 인쇄
8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고양어울림누리 미술관 1층
▲ 포스터

[뉴스스텝] 고양시는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장애당사자 작품 전시를 8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고양어울림누리 미술관 1층에서 개최한다. 장애인작가 총 58명이 전시에 참여해 회화,도예, 공예 등의 다양한 방식의 작품 111점을 선보인다.

올해로 네 번째 열리는 장애당사자 작품전시회는 장애인식개선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시작됐다. ‘장애당사자 작품전시’는 고양시 관내 장애인 시설을 이용하는 장애인들이 예술적 재능을 발휘하는 자아실현의 장이다. 또한 전시회는 장애인 예술가에게 지역사회 일원으로서의 소속감과 자존감을 고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전시를 위해 ▲고양시 ▲(사)경기장애인부모연대 고양시지부 ▲고양시장애인주간보호센터 ▲원당종합사회복지관 ▲다움 장애인공동생활가정 ▲무지개장애인주간보호센터 ▲애덕의집 ▲ 고양시 흰돌종합사회복지관 ▲홀트일산복지타운 ▲홀트일산요양원 등 9개 기관이 협력했다.

8월 30일 10시부터 진행되는 전시회 오프닝에서는 테이프 커팅식과 작가 꽃다발 전달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가 비장애인과 장애인을 통합하는 예술적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장애에 대한 선입견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공모 선정, 국도비 47.5억 확보

[뉴스스텝] 함양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6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공모에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도비 47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는 함양읍 신관리 문화·복지 도시기반시설 부지에 조성되며, 총사업비 90억 원(국비 40억 원, 도비 7억 5,000만 원, 군비 42억 5,000만 원)이 투입된다. 지상 2

케이메디허브 디지털치료제 식약처 허가 획득 지원

[뉴스스텝] 케이메디허브가 개발을 지원한 ㈜비욘드메디슨의 ‘클릭리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비욘드메디슨(대표 김대현)은 턱관절장애 디지털치료제 ‘클릭리스(Clickless)’의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재단은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실증지원사업’을 통해 클릭리스 개발을 지원했다. 비욘드메디슨은 재단의 지원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어린이정보센터, 새롭게 단장하고 문 열어

[뉴스스텝]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은 약 4개월간 진행한 어린이정보센터 환경개선 공사를 마치고, 지난 30일 재개관을 축하하는 개관식을 가졌다. 새롭게 문을 연 어린이정보센터는 책 읽기와 놀이, 휴식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어린이 중심 공간으로 조성됐다. 특히, 어린이들이 스스로 머물며 책을 탐색하고 읽을 수 있도록 동선을 배치하는 데에 주력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지역 주민과 함께 도서관 인근 갈현어린이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