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교통봉사대 김천시지대, 나라 사랑 태극기 달아주기 행사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4 15:15:21
  • -
  • +
  • 인쇄
제78주년 광복절 기념, 양천동 3개 마을 대상
▲ 새마을교통봉사대 김천시지대, 나라 사랑 태극기 달아주기 행사 시행

[뉴스스텝] 새마을교통봉사대 김천시지대에서는 14일 제78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양천동 일원에서 10여 명의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나라 사랑 태극기 달아주기” 행사를 했다.

이번 행사는 양천동 중리, 양오, 양곡마을 내 150여 가구를 대상으로 회원들이 직접 거치대를 설치하고 태극기를 게양하는 등 광복절을 경축하고 나라 사랑의 마음을 되새기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정호동 명예회장은 “태극기 게양을 통해 우리 선열들의 헌신과 희생을 기억하고 광복절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겨 보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 이러한 의미로 앞으로도 나랑 사랑의 의미를 되짚어 보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권명희 양금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애국정신이 담긴 의미 있는 봉사를 해 주신 새마을교통봉사대에 감사드리며 독립을 위해 앞장선 애국지사들의 나라 사랑 정신을 기리고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주민들께서도 태극기 게양 운동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새마을교통봉사대 김천시지대는 매년 전 좌석 안전띠 매기, 무단횡단 금지 등 교통질서 캠페인을 비롯해 우리 시에서 개최되는 각종 행사에 주차 안내 자원봉사를 펼치고 있다. 또한 강가 제초 작업 및 쓰레기 수거 활동 등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실천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치매안심센터,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지역 주민들의 치매 예방과 환자 조기 발견을 위해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를 11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는 치매안심센터 방문이 어려운 대상자(특히 집중검진대상자에 해당되는 75세 진입자 및 75세 이상 독거 어르신)의 가정, 경로당 등을 방문하여 치매 선별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치매안심센터 17명의 전문 인력이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우주를 향한 전북 학생들의 도전, 나사 글로벌 캠프 출발

[뉴스스텝] 우주를 향한 전북 학생들의 힘찬 도전이 시작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도내 중학교 1학년 학생 24명이 ‘2025 나사(NASA) 글로벌 캠프’를 위해 미국으로 출국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캠프는 과학적 사고력 배양과 이공계 진로 탐색 기회를 확대하고, 학생들이 선진 과학기술과 문화를 직접 경험하면서 세계화 시대에 필요한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다. 참가 학생들

“함께 날아오르다!” 증평군장애인복지관, 2025년 나래핀 축제 성료

[뉴스스텝] 증평군장애인복지관은 24일 복지관 앞마당에서 ‘2025년 나래핀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축제에는 복지관 이용자와 가족, 후원자,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행사장에는 △타로·사주 △공예·만들기 △먹거리 등 체험부스와 △문해교육 △네일아트·목공 △민화·바리스타 등 장애인 평생학습존이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또한 △수어통역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