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업의 힘,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 2025 전북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7 15:10:15
  • -
  • +
  • 인쇄
힘든 여건에서도 전북농업 지켜온 농업인들의 헌신에 감사
▲ ‘전북농업의 힘,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 2025 전북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7일 전주N타워컨벤션에서‘2025 전북농업인의 날’기념행사를 열고 한 해동안 전북농업 발전을 위해 헌신한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업인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고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한 자리로, 도는‘11월 11일 농업인의 날’에 앞서 기념행사를 개최했으며, 당일에는 도내 각 시군에서 기념식이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김관영 도지사, 임승식 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장, 이정환 농협중앙회 전북본부장, 김동인 한국농어촌공사 전북지역본부장, 황양택 전북농업인단체연합회장 외 농업인단체 임원 등 200여명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념식은 제3회 농생명산업대상 시상, 농업발전 유공 표창자 수여, 감사패 전달, 농업인단체 비전선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행사에 앞서 열린‘나는 농부다’(채상헌 연암대 교수) 특강에서는 농업인의 삶과 땀의 가치를 돌아보며 농업인의 자부심과 책임의식 다시금 되새기게 하며 큰 공감을 얻었다.

이어 열린 제3회 농생명산업대상 시상식에서는 △정윤섭(군산, 한우농가) △익산 성당면 회선마을 △고운주(김제, 다복솔식품) 등 3곳(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농업발전 유공 표창은 박성호(정읍), 한숙화·김병호(완주), 황민화(장수), 서영수(고창) 등 5명에게 수여됐다.

또한 농업인단체연합회에서 농업인과의 정책간담회 등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농업·농촌의 어려움을 해결해 나가는데 기여한 공로로 임승식 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 정행란 전북도청 협치농정팀장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농업인단체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임승식 전북도의회 위원장은 “전북농업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는 데 앞장서서 지원하겠다.”며 “전북이 직면한 문제점들을 함께 고민하고 개선하는데 함께 할 것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날 행사를 주관한 황양택 전북농업인단체연합회 회장은“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농업인은 국민의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다”면서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높이고 국가 책임농정 실현을 통해 농업이 지속가능한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나가야 한다”고 다짐했다.

김관영 도지사는“농생명산업 수도 전북을 만들어주신 분들은 농업인 여러분이다”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농업 현장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고 희망찬 농업, 성장하는 전북농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촘촘하게 기반을 갖춰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시, 2025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여성 일자리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다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11월 18일 오후 3시, 호텔수성 수성스퀘어 피오니홀에서 ‘2025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새기의 만남’은 여성 경력단절 예방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 간의 일자리 협력망을 구축하기 위해 202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이번 행사는 기업 대표 및 유관기관장, 새일센터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하며, △여성일자리 유공자

새마을문고 울산동구지부 ‘제16회 가족 독서 골든벨’개최

[뉴스스텝] 새마을문고 울산동구지부(회장 오정연)는 11월 15일 오전 10시 동구청 대강당에서 초등학생 가족 60팀과 새마을문고 지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가족 독서 골든벨’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는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총 60가족 120여 명이 참가하여 독서퀴즈와 가족 게임을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참가 가족은 사전에 배부한 선정

인천항만공사, 25년도 하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 실시

[뉴스스텝] 인천항만공사는 지난 13일 건설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재난상황 및 안전사고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인천신항(1단계) 개발사업 공급 인입시설 설치공사 현장'에서 시공사, 협력사 등 현장 관계자와 함께 25년도 하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겨울철 건조한 날씨에 발진기지 가시설 내부 용접작업 중 불씨 비산으로 주변 가연성 자재에 불씨가 옮겨붙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