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업의 힘,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 2025 전북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7 15:10:15
  • -
  • +
  • 인쇄
힘든 여건에서도 전북농업 지켜온 농업인들의 헌신에 감사
▲ ‘전북농업의 힘,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 2025 전북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7일 전주N타워컨벤션에서‘2025 전북농업인의 날’기념행사를 열고 한 해동안 전북농업 발전을 위해 헌신한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업인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고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한 자리로, 도는‘11월 11일 농업인의 날’에 앞서 기념행사를 개최했으며, 당일에는 도내 각 시군에서 기념식이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김관영 도지사, 임승식 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장, 이정환 농협중앙회 전북본부장, 김동인 한국농어촌공사 전북지역본부장, 황양택 전북농업인단체연합회장 외 농업인단체 임원 등 200여명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념식은 제3회 농생명산업대상 시상, 농업발전 유공 표창자 수여, 감사패 전달, 농업인단체 비전선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행사에 앞서 열린‘나는 농부다’(채상헌 연암대 교수) 특강에서는 농업인의 삶과 땀의 가치를 돌아보며 농업인의 자부심과 책임의식 다시금 되새기게 하며 큰 공감을 얻었다.

이어 열린 제3회 농생명산업대상 시상식에서는 △정윤섭(군산, 한우농가) △익산 성당면 회선마을 △고운주(김제, 다복솔식품) 등 3곳(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농업발전 유공 표창은 박성호(정읍), 한숙화·김병호(완주), 황민화(장수), 서영수(고창) 등 5명에게 수여됐다.

또한 농업인단체연합회에서 농업인과의 정책간담회 등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농업·농촌의 어려움을 해결해 나가는데 기여한 공로로 임승식 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 정행란 전북도청 협치농정팀장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농업인단체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임승식 전북도의회 위원장은 “전북농업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는 데 앞장서서 지원하겠다.”며 “전북이 직면한 문제점들을 함께 고민하고 개선하는데 함께 할 것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날 행사를 주관한 황양택 전북농업인단체연합회 회장은“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농업인은 국민의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다”면서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높이고 국가 책임농정 실현을 통해 농업이 지속가능한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나가야 한다”고 다짐했다.

김관영 도지사는“농생명산업 수도 전북을 만들어주신 분들은 농업인 여러분이다”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농업 현장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고 희망찬 농업, 성장하는 전북농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촘촘하게 기반을 갖춰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상주시, 유충구제 및 이동식화장실 방역소독

[뉴스스텝] 상주시보건소는 1월 중순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 해충의 조기 차단을 위해 월동 위생 해충 집중 구제 및 이동식 화장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유충구제는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하며, 특히 관내 이동식 화장실 170여개에 대해 초미립자 살포 및 분무 소독를 병행하여 하절기 위생해충 발생 억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