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사업설명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6 15:05:20
  • -
  • +
  • 인쇄
총 4회 진행 … 제주지역 소상공인 200여명 참여
▲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사업설명회

[뉴스스텝]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10일부터 24일까지 5회에 걸쳐 ‘2025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제주지역의 다양한 소상공인들이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에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제주센터 공간에서만 추진되는 것이 아닌 온라인과 제주도의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하여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제주센터는 더 많은 소상공인들이 이번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2월 10일과 20일 제주시를 포함해, 2월 17일 세화리, 2월 18일 온라인, 2월 24일 서귀포시 등 제주 전역에서 설명회를 개최했다.

로컬크리에이터가 활동하는 지역에 방문해 소상공인들이 손쉽게 지원사업을 물어보고 안내할 수 있도록 도왔다.

모두 5회에 걸쳐 진행돼 200여명이 참석했다.

중소벤처기업부의 라이콘 육성 정책과 올해 로컬크리에이터 사업의 방향성과 사업추진 절차 그리고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했다.

사업셜명회 세부 내용으로는 ▲라이콘정책과 단계별지원 방향 ▲사업화지원 ▲프로그램 일정 ▲신청방법 ▲제출서류 안내 ▲유의사항 등이다.

설명회 종료 후에는 Q·A를 통해 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일대일 매칭 상담을 통해 체계적이고 상세한 안내를 진행했다.

제주센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로컬크리에이터 정책에 대한 사각지대를 완화하고, 소상공인들의 적극적인 사업참여를 지원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반명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