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농업기계 안전사고 대비 현장대응능력 향상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8 15:05:32
  • -
  • +
  • 인쇄
▲ 농업기계 안전사고 대비 현장대응능력 향상 교육

[뉴스스텝] 고성군은 농기계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고성소방서 현장출동대원 12명을 대상으로'농업기계 안전사고 대비 현장대응능력 향상 교육'을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 농기계교육장에서 실시했다고 8월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기계 사고 발생 현장에서 초기 대응을 담당하는 출동 대원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마련됐으며, 전문경력관 등 농업기술센터 직원 20여 명이 참여했다.

교육 주요 내용은 △농기계 사고 유형별 현장 대응 절차 △사고 발생 시 응급조치 및 구조요령 △화재·전도·협착 등 상황별 실습 △출동 시 안전수칙 준수 등이다.

특히, 실제 사고 사례를 기반으로 한 시뮬레이션 훈련을 통해 대원들이 현장에서 즉각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집중 교육이 이뤄졌다.

김화진 농촌정책과장은 “농기계 안전사고는 농업인의 생명과 직결되는 만큼, 현장출동 대원의 전문성과 더불어 유관 기관과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합동훈련과 협력체계 강화를 통해 농촌 안전망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원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포상금 500만 원을 받았다.행정안전부는 중앙부처와 공공기관, 지자체 등 336개 참여기관 가운데 총 14곳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원주시는 지난 5월 강원특별자치도와 연계해 유해화학물질 유출 및 화재를 주제로, 재난상황실과 현장을 연결하는 통합 연계 훈련을 진행했다.올해 훈련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

음성군, '금빛공감센터' 내년 2월 준공 앞두고 막바지 점검 '총력'

[뉴스스텝] 음성군이 금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핵심 거점시설인 ‘금빛공감센터’의 내년 2월 준공을 앞두고 막바지 공정 점검에 속도를 내고 있다.조병옥 음성군수는 26일 금빛공감센터 건립 현장을 찾아 공사 진행 상황과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준공 및 운영 준비 상황을 종합 점검했다.이날 조 군수는 주요 공정별 추진 현황과 시설별 운영 계획을 보고 받고, 주민들이 이용하게 될 내부 시설의 품질

'홍성통' 12년의 기록, 하나의 연대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난 23일 청운대학교 도서관 3층 학생종합라운지(CZN 커뮤니티존)에서 문화거버넌스 ‘홍성통’ 12주년 기념 10개 분과 연합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12년간 홍성 지역에서 운영되어 온 문화거버넌스 ‘홍성통’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분과 간 협력과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금 연결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10개 분과 위원과 지역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