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일본 쓰루가시 학생대표단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1 15:15:26
  • -
  • +
  • 인쇄
쓰루가 ⇒ 동해 / 2024년 7월 31일 수요일 ~ 8월 03일 토요일 / 3박 4일 / 17명
▲ 동해시, 일본 쓰루가시 학생대표단 방문

[뉴스스텝] 동해시는 지난 8월 1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일본 쓰루가시 학생대표단의 방문 환영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4일부터 27일까지 동해시 학생대표단의 일본 쓰루가시 방문에 이어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쓰루가시 학생 대표단 17명이 동해시를 방문하며 상호간의 교류 및 우호증진에 나섰다.

지난 7월 31일 동해시에 도착한 쓰루가시 학생 대표단은 8월 1일 오전 10시 30분 동해시청에서 심규언 동해시장의 극진한 환영을 받으며 환영식 행사에 참석했다.

환영식 행사에 이어 청소년센터를 방문하여 시설 관람, k-pop 댄스 체험, 고향홍보 등 관내 학생과 다양한 교류 활동을 펼쳤고 저녁에는 별누리 천문대로 이동해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오는 8월 2일에는 도째비골스카이밸리, 무릉별유천지 등 관내 주요 관광지를 관람하는 시간을 갖고 8월 3일에 일본으로 출국할 계획이다.

임성규 행정과장은 “이번 교류가 상호 깊은 신뢰와 돈독한 우정을 쌓는 계기가 되기 바라며, 앞으로도 동해시와 쓰루가시간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가 지속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국수자원공사 재생에너지본부장, 상주시 수열에너지 사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상주시는 1월 16일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재생에너지본부 오봉근 본부장이 낙동강 수열에너지단지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수열에너지는 여름철 수온이 대기보다 낮고, 겨울철에는 높은 특성을 활용하여 물을 열원으로 히트펌프를 통해 냉난방하는 시스템으로, 상주시는 낙동강의 풍부한 수자원과 기존 취수시설을 활용하여 농업분야(스마트팜)에 최초로 수열에너지를 도입

아산시 온양4동, 제2기 주민자치회 공식 출범

[뉴스스텝] 아산시 온양4동은 지난 16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2기 주민자치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주민자치회의 공식 출범을 알렸다.이날 행사에서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주민대표 24명에게 위촉장이 수여됐으며, 이어 열린 정기회의에서는 주민자치회 운영을 이끌 임원진을 선출했다. 이번에 구성된 임원진은 회장 1명, 부회장 1명, 감사 2명, 사무국장 1명, 재무 1명으로, 조직의 체계적인 운

한국도자재단, 창작부터 사업화까지 잇는 공예문화산업 정책 본격 추진

[뉴스스텝] 한국도자재단은 공예인의 창작 활동이 산업 성과로 이어지고 도민 참여가 공예문화산업의 기반이 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올해 관련 정책을 본격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재단은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주요 사업을 중심으로 공예교육 체계 개편 창작–시제품–사업화 연계 강화 센터 공방·장비 개방 확대 공공·기관 맞춤형 공예 굿즈 사업 추진 공예주간·공예품대전의 성과 구조화를 2026년 핵심 추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