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문화재단, 2025년 강원영화학교 기본교육 운영단체 공개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4 15:10:37
  • -
  • +
  • 인쇄
▲ 강원문화재단, 2025년 강원영화학교 기본교육 운영단체 공개 모집

[뉴스스텝] 강원문화재단 부설 강원영상위원회에서는 1월 22일부터 2월 28일까지 ‘2025년 강원영화학교 기본교육 운영단체’를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원영화학교”는 올해로 7년째 이어지는 강원영상위원회의 대표 사업으로, 전주국제영화제에 초청된 단편영화 '나의 X언니'의 조현경 감독을 비롯해 도내에서 활동 중인 다수의 영상인을 배출하여 영상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다.

특히, “2024 대구단편영화제 로컬존: 강원”에서는 강원영화학교 실습작품들이 초청되는 등 작품의 질적 향상과 함께 강원영화학교가 대외적으로 높은 주목을 받았다.

2025년 올해는 춘천, 원주, 강릉 3개 권역에서 각 최대 2개 단체를 선정한다. 선정된 단체는 영화제작 교육뿐만 아니라 영화비평, 배급, 마케팅 등 다양한 영상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영화제작 및 영상문화 관련 교육 프로그램(극 영화, 다큐멘터리 제작, 영상연기, 미디어 리터러시)을 운영할 역량을 갖춘 도내 영화·영상 관련 단체다. 서류심사와 소집심의를 통해 3개 권역별 최대 2개(최대 24백만 원까지 지원) 운영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접수는 전자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방법과 사업 내용은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강원영상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도계 협동아파트 매입·리모델링 국토부 공모사업 선정

[뉴스스텝] 삼척시가 도계 협동아파트 매입·리모델링 사업이 국토교통부 주관 '2025년 하반기 지역제안형 특화 공공임대주택'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선정은 지난 8월 '2025년 상반기 지역제안형 특화 공공임대주택' 공모사업(100세대) 선정에 이은 추가 성과로, 현재 추진중인 강원형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120세대), 마을정비형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120세대)

경북소방, “해넘이·해맞이 즐기되 안전은 반드시 지켜야”

[뉴스스텝]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연말연시 해넘이와 해맞이 행사로 산과 해안가 등 주요 관광지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최근 한파와 대설, 급격한 기상 변화로 미끄럼 사고와 저체온증 등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커지고 있어 행사 참여 시 사전 준비와 안전 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해넘이와 해맞이를 위해 산에 오를 땐 출발

군산시평생학습관, 전북특별자치도 우수 평생교육기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군산시평생학습관이 평생교육 및 문해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북특별자치도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31일 시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군산시평생학습관의 정책적 성과와 운영 역량이 높이 평가된 결과이다.그동안 군산시평생학습관은 평생교육과 문해교육 분야에서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교육 접근성을 높여왔으며, 학습 소외계층의 학습권 보장에도 공헌해왔다.또한 시민 맞춤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