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불갑사 관광지 내 진노랑분홍상사화 만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8 15:05:30
  • -
  • +
  • 인쇄
희귀하고 다채로운 색깔의 상사화 향연
▲ 영광 불갑사 관광지 내 진노랑분홍상사화 만개

[뉴스스텝] 영광 불갑사 관광지에 진노랑상사화와 분홍상사화가 만개해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불갑사 초입 개울가 주변에 피어난 진노랑상사화는 우리나라 고유종으로, 상사화속 식물 중에서는 가장 먼저 개화하며 번식이 어렵고, 자생지가 한정돼 있어 멸종위기 야생생물Ⅱ급으로 지정ž관리되고 있다.

진노랑ž분홍상사화가 지면 제주상사화, 백양상사화,‘흰상사화’라고도 불리는 위도상사화가 순차적으로 개화를 한다.

위도상사화는 위도에서만 자생하는 한국 특산 식물로, 순백의 꽃이 주는 신비한 매력은 붉은 상사화의 물결을 보기 전에 희귀하고 다채로운 상사화를 먼저 감상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9월이 되면 다채로운 색깔의 상사화는 지고, 붉은 상사화가 절정을 맞이한다.

해마다 열리는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에서는 붉은 비단을 깔아놓은 듯한 장관 속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한편, 전국 최대 상사화 군락지에서 펼쳐지는 제25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는 ‘상사화랑 머물古! 상사호랑 찍GO’주제로 오는 9월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10일간 불갑사 관광지 일원에서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가 개최되며, 상사화를 주제로 한 각종 체험형ž체류형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ž연인ž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 특별재난지역 지정으로 상하수도 요금 감면 시행

[뉴스스텝] 당진시는 지난 7월 집중호우로 발생한 대규모 피해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됨에 따라, 피해 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상하수도 요금 감면 정책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조치는 재난 복구 지원의 일환으로,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피해 가구에 자동으로 적용될 예정이다.감면 대상은 당진시 관내에서 국가재난관리시스템(NDMS)를 통해 피해 사실이 확정된 가구 중 상하수도를 이용하는 수용

아산시, 국가지점번호판 정비 및 신규 설치

[뉴스스텝] 아산시는 긴급상황에 처한 신고자의 신속한 구조를 위해 훼손된 국가지점번호판을 정비하고, 추가로 신규 국가지점번호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이번 정비는 지난 6월 주소정보시설물 일제조사 실시 후 발견된 망실 및 훼손된 15개소와 신규 설치 14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국가지점번호는 위치 찾기가 어려운 산악이나 하천 주변 등 도로명 주소가 없는 비거주지역의 위치정보를 표시한 번호판으로, 한글 2자리와

양천구, 24시간 재난안전상황실 본격 가동...골든타임 지킨다

[뉴스스텝] 양천구가 각종 재난과 위기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재난안전상황실’을 새롭게 구축하고, 8일부터 24시간 상시 운영체계에 돌입했다.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집중호우, 폭염, 폭설 등 자연재해와 대형화재, 건물붕괴, 교통사고 등 예측 불가능한 사회재난이 증가하면서 재난 발생 시 초기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이에 구는 재난안전상황실을 중심으로 재난 대응 컨트롤타워 기능을 강화하고, 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