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한국양봉협회 함양군지부 연시 총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4 15:10:31
  • -
  • +
  • 인쇄
▲ 함양군 한국양봉협회 함양군지부 연시 총회 개최

[뉴스스텝] 한국양봉협회 경남도지회 함양군지부는 1월 24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회원 70여 명과 경남도의회 김재웅 도의원, 함양산청축산업협동조합 박종호 조합장 등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연시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2024년 결산과 2025년 사업계획 수립을 포함해, 날로 어려워지는 양봉 업계에서 양봉인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함께 모색하고, 협력과 발전을 위한 뜻을 모았다.

정윤기 지부장은 “양봉 집단 폐사 피해와 변덕스러운 기후, 해외시장의 거대한 물살 등으로 양봉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지속적인 집단 폐사의 근본적인 원인을 함께 찾고, 행정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는 한편, 양봉 농가들이 힘을 합쳐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양봉 집단 폐사 피해에 대해 잘 인식하고, 농업기술원과 축산과학원과 연계하여 양봉 농가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양봉 지원사업을 통한 재정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8회 풀꽃문학제’ 성료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공주 하숙마을 일원에서 ‘제8회 풀꽃문학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나태주풀꽃문학관운영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공주시와 충청남도가 후원하는 이번 문학제는 나태주 시인의 시 ‘풀꽃’의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시작된 ‘풀꽃문학상’을 기반으로 한다.풀꽃문학상은 매년 전국의 우수 시인 2명을 선정해 시상해왔으며, 2018년부터는 시상식과

세종교육청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학생들의 열정, 운동장에서 피어나다!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0월 25일에 육상 종목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23일까지 세종시 일원에서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건강한 체육활동과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육상·검도·에어로빅·빙상(피겨) 등 총 14개 종목이 세종시민운동장, 세종시민체육관, 두루초등학교 체육관, 반다비빙상장 등에서 분산 개최된다.참가 학생은 총

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뉴스스텝] 영주시 풍기읍은 ‘2025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 ·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 기간 동안 전입 지원 사업 및 출생축하금 제도 홍보를 위한 ‘풍기愛 살아요’ 부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부스 운영은 풍기읍 인구 늘리기 정책의 일환으로, 실거주자 전입을 독려하고 다양한 정착 지원 정책과 저출생 극복을 위한 출생축하금 제도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부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