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유치원, 어린이집, 학교 주변 금연구역 확대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1 15:15:46
  • -
  • +
  • 인쇄
오는 17일부터 아동·청소년 간접흡연 예방을 위한 금연구역 확대 실시
▲ 통영시 유치원, 어린이집, 학교 주변 금연구역 확대 시행

[뉴스스텝] 통영시는 8월 17일부터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에 따른 유치원, 어린이집, 학교 시설 경계선 30m 이내가 금연구역으로 확대·지정된다.

기존 금연구역은 유치원, 어린이집 시설의 경계선으로부터 10m 이내 구역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했지만, 오는 17일부터는 유치원, 어린이집을 더해 초·중등교육법에 따른 학교 시설까지 포함해 경계선으로부터 30m 이내가 금연구역으로 확대된다.

시는 금연구역 확대에 따라 금연 인식을 높이기 위한 어린이집, 학교 등 교육시설 금연구역 표지판을 설치와 LED전광판, 현수막 등을 이용한 집중 홍보에 힘쓰고 있으며, 신설·확대된 금연구역에 대한 지도·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금연구역 확대·시행에 따라, 금연지도원을 대상으로 직무 수행 교육을 실시하여 국민건강증진법 주요 개정사항을 전달하고 흡연 시 과태료 부과 기준, 금연 지도·점검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통영시 보건소는 “이번 금연구역 신설·확대를 통해 시민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해 아동과 청소년들이 간접흡연을 예방하고 담배연기 없는 쾌적한 도시를 위한 금연 환경 조성 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진구, 서면1번가 패션쇼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부산진구는 지난 29일 ‘2024년 동네상권발전소 지원사업’ 컨소시엄 업체인 어번데일벤처스(대표 권혁태)가 주관한 ‘서면1번가 패션쇼’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이번 패션쇼에는 브랜드 설리화, POUM & SANGMIN과 10주간 교육 과정을 거친 시니어 모델들이 참여하고 밴드 2Z가 분위기를 돋웠다.또한 패션쇼가 ‘서면 빛 축제’구간에서 개최되어 패션과 빛, 음악이 어우러져 관람객들의 이

오세훈 시장, '제74회 서울특별시 문화상' 시상식 참석

[뉴스스텝] 오세훈 서울시장은 1일 14시, 서울시청 다목적홀(8층)에서 개최된 ‘제74회 서울특별시 문화상’ 시상식에 참석해 서울시 문화예술 진흥에 공헌한 12개 부문 수상자에게 상패를 수여하고 한국문화의 세계화에 기여한 우수 문화예술인을 응원했다. 서울특별시 문화상은 1948년 제정된 이래 올해 수상자까지 총 765명의 공로자에게 수여해 온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상이다. 올해 문화상은 10개 분야 ▴

부천 원미춘의 교육복지네트워크 『어울림 음악회』공연 성황

[뉴스스텝] 9개의 기관이 함께하는 원미춘의 교육복지네트워크는 지난 11월 29일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약 500여명의 아동, 청소년과 가족, 내빈들이 모여 ‘어울림 음악회’를 진행했다. ‘어울림 음악회’는 원미춘의 교육복지네트워크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복지관, 학교, 지역아동센터 등 9개 기관에 소속된 아동, 청소년들이 각 기관에서 배운 음악교육 성과와 우수성을 알리는 무대이다. 기관별 음악으로는 난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