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블랙야크 셰르파와 함께하는 ‘오르GO 함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0 15:15:13
  • -
  • +
  • 인쇄
명산클럽 회원 40명 15좌 완등 달성, 산악관광·지역경제에 활기
▲ 블랙야크 셰르파와 함께하는 ‘오르GO 함양’

[뉴스스텝] 함양군이 올해 1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오르GO 함양’에 블랙야크 셰르파들이 동참하며, 산악관광 활성화는 물론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블랙야크 셰르파는 블랙야크 인증 앱에 회원들의 완등 인증을 돕고 올바른 산행문화를 만들어가는 전문 산악인들이다.

산악전문가 정선조 리더가 이끄는 블랙야크 명산클럽 회원 40여 명은 올해 1월 기백산과 금원산 산행을 시작으로 함양을 총 10회 이상 방문해, ‘오르GO 함양’ 인증대상인 15개 명산을 모두 완등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블랙야크 명산클럽은 지난해 ‘오르GO 함양’ 앱 출시 이전 시범 산행에 참가하여, ‘오르GO 함양’ 인증 사업을 처음으로 접하고, 1,000m 이상 명산을 중심으로 구성된 함양의 산악 지형과 정취에 매력을 느껴 완등 도전을 이어왔다.

특히 이들의 산행은 단순한 등반에 그치지 않고, 지역 맛집을 들렀다가는 방식으로 일정을 운영해, 지역경제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 회원은 “지리산과 남덕유산, 황석산 등 유명한 산들은 익히 알고 있었으나 함양에 1,000m 넘는 명산이 이렇게나 많은지는 몰랐다”라며 “등산에 관심 있는 이에게 ‘오르GO 함양’, 15개 명산을 경험해 보기를 강추한다. 내년에도 또 도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오르GO 함양’은 국립공원 1호 지리산을 비롯해 남덕유산 등 함양군 내 해발 1,000m 이상 명산 15개를 등산하고, 모바일 앱에 인증하면 완등 개수에 따라 지역사랑상품권 또는 기념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천안시 서북구, 보도육교 19개소 집중 안전점검

[뉴스스텝] 천안시 서북구는 오는 9월 18일까지 관내 보도육교 19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서북구는 최근 보도육교 엘리베이터 갇힘 사고 등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점검에 나섰다.점검 대상은 보도육교 시설물과 엘리베이터 운영 실태, 안전장치 등으로, 점검 후 현장에서 즉시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신속히 정비하고, 구조적 보완

'압도적 속도‧규모로 주택 공급' 서울시 오세훈 시장, 정비사업 시민 소통 나섰다

[뉴스스텝] 서울시 오세훈 시장이 재개발·재건축 현장을 살피고 주민에게 직접 정비사업 성과를 알리는 현장 소통에 나섰다. 오 시장은 11일 저녁 6시 30분 중랑구민회관에서 열린 ‘대시민 정비사업 아카데미’에서 “‘속도·책임·삶의 질’을 핵심으로 압도적 속도와 규모로 주택을 공급, 주택시장과 주거 안정 목표를 빠르게 달성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자양 4동을 시작으로 목동 6단지, 문정동 미리내집

산청군청 탁구단, 내셔널컵 단체전 우승

[뉴스스텝] 산청군청 탁구단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경북 영주시에서 열린 ‘2025 내셔널컵 실업탁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대회에서 산청군청 탁구단은 단체전 우승을 비롯해 조재준이 출전한 혼합복식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또 오민서는 개인단식에서 준우승을, 오민서는 혼합복식에서 3위에 이름을 올렸다.산청군 관계자는 “선수들이 보여준 투혼과 우승 소식이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