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대외협력관 자문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6 15:06:21
  • -
  • +
  • 인쇄
2024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성공적 개최를 위한 자문회의
▲ 고성군 대외협력관 자문회의 개최

[뉴스스텝] 고성군은 지난 15일 군청 열린회의실에서????고성군 대외협력관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고성군은 작년 대외협력관 제도를 도입하여 행정,문화ž체육ž관광,농ž수ž축산, 마케팅 등 각 분야의 민간 전문가를 4명을 영입하여 고성군의 주요 현안 과제를 해결하고 대외적인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자문회의에서 고성군과 대외협력관은 2024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엑스포 홍보방안 등을 토의하며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교육기관, 기업체 및 향우회 등 고객별로 엑스포 홍보를 통한 입장권 판매 전략에 대해 논의하였고, 언론매체별 홍보전략에 대한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영‧유아만을 위한 엑스포가 아니라 중‧장년층을 겨냥한 바비큐 거리 조성 등을 제안하며 대상층을 다양화하는 방법을 토의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대외협력관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군의 행정력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2024 경남고성세계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암군,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2,339명 모집

[뉴스스텝] 영암군이 8~17일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2,339명을 모집한다.노인일자리 사업은 환경정비 등 공익 증진을 위한 ‘공익활동형’, 경력 활용 서비스 제공의 ‘역량활용형’, 사업수익을 창출하는 ‘공동체사업단’ 3개 유형으로 나뉜다.참여 신청은 이달 3일 공고일 기준, 영암군민인 어르신으로 공익활동형은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및 직역연금수급자가, 역량활용형은 6

한 해의 끝, 순천 남파랑길에서 마음의 온도를 높이다

[뉴스스텝] 순천시는 겨울철 남파랑길 61코스에서 걷기와 감성 체험을 결합한 '남파랑 웰니스 모카 워크' 프로그램을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3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연속에서 정서적 회복을 추구하는 웰니스 여행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것으로, 겨울 남파랑길을 걸으며 계절의 분위기와 감각적 경험을 통해 한 해를 차분히 돌아보고 스스로를 돌보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북구 ‘2025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2025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공유하고 공직문화 혁신을 범정부적으로 확산하고자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 국무조정실이 공동 주관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선정된 성북구 사례는 ‘1인 가구 외로움 그리고 사회적 고립을 동네에서 함께 해결하다’이다. 성북구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