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24 아트포유 버스킹 페스티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1 15:15:07
  • -
  • +
  • 인쇄
▲ 2024 아트포유 버스킹 페스티벌

[뉴스스텝] 2024 아트포유 버스킹 페스티벌이 ‘Geoje: Play On’ 이라는 주제로 11월 9일 독봉산 웰빙공원에서 열렸다.

거제시 문화예술부문 지원 공모사업인 아트포유는 지역 예술가와 예술단체의 문화예술 창작활성화와 창작활동 기반조성을 위한 지원사업으로 문화예술진흥과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거제시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12개의 공연팀과 응원단, 시민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 2부로 나누어 페스티벌이 진행됐다.

1부 행사는 오전 10시 30분에 진행된 애광원소울의 영남사물놀이로 시작해, GMS알레크시아공연단의 라틴댄스, 소울클랙식의 피아노 듀오, 블루매직의 마술, 이영환의 색소폰 공연, 주흔·골드브랜치의 밴드공연 등 6팀이 기량을 펼쳤다.

2부 행사는 오후 2시에 장영호의 색소폰공연을 시작으로, 김희영의 한국창작무용, 핏합릴리즈의 피트니스+힙합공연, 박용보의 사물놀이 북춤, 팝클라우드와 그린라이트의 밴드공연 등 6팀이 참석하여 공연을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거제시에 거주하고 버스킹이 가능한 예술인(단체)을 대상으로악기를 제외한 무대·음향 장비 등 모든 공연 관련 품목을 거제문화예술재단에서 지원하고 공연료도 지급했다.

거제시 문화예술 부문 지원금 공모사업인 ‘아트포유(Art for you)’는 올한해 89개의 예술단체가 사업비를 지원받아 문학, 음악, 무용, 미술, 서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작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시에서는 그동안 예술단체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버스킹 페스티벌 경연대회를 마련했다.

박종우 시장은 “아트포유는 우리 지역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는 거제를 행복한 도시로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문화예술을 풍요롭게 가꾸어 나가는 문화행사에 시민들께서 더욱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AI 고속도로 구축해 도약과 성장의 미래 열어야"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4일 "정부가 마련한 내년도 예산안은 바로 인공지능(AI) 시대를 여는 대한민국의 첫 번째 예산안"이라며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국회 협조를 당부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국회 본회의에서 2026년 예산안 시정연설을 통해 "박정희 대통령이 산업화의 고속도로를 깔고, 김대중 대통령이 정보화의 고속도로를 낸 것처럼, 이제는 AI 시대의 고속도로를

이재명 대통령, 한-싱가포르 '전략적 동반자관계' 수립…첨단기술 협력 한층 강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로렌스 웡 싱가포르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간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에 합의, 경제·안보 분야 협력을 심화하기로 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웡 총리와의 정상회담을 마치고 공동 언론 발표를 통해 "전 세계 성장과 번영을 지탱해 온 국제 질서가 흔들리고, 기후 변화, 초국가범죄와 같은 글로벌 도전과제 앞에서 양국 간 전략적 협

의정부공업고,‘ HYDRO SOLAR FARM ’창업 프로젝트 제작 발표

[뉴스스텝] 의정부공업고등학교(교장 김주한)는 11월 4일 본교에서 경기도교육청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 수업의 결과물인 'HYDRO SOLAR FARM' 창업 아이템 제작 발표회를 개최했다.이번 발표회는 미래모빌리티 에너지 융합 교육과정인 화학시스템공업과 3학년 학생들이 참여하여, 지속가능한 화학 전지를 활용한 창업 아이템을 기획·설계·제작하는 전 과정을 공유하고 성과를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