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계림청소년수련원 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3 15:11:19
  • -
  • +
  • 인쇄
- 청소년의 자기 주도적 성장을 위한 활동 시작 -
▲ 경산시계림청소년수련원 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계림청소년수련원는 20일 제6기 청소년운영위원회‘푸른달’ 발대식을 개최했다.

15명으로 구성된 제6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향후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자문과 모니터링을 통해 청소년의 수요와 의견을 반영하고 타 기관 방문 및 교류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청소년의 권리 보장과 자율적인 참여기회 확대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식을 시작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에 대한 설명과 운영 방법 안내, 시설 라운딩, 공예 프로그램 체험, 향후 활동 계획에 대한 의견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이현용 원장은 “시설 운영 시 청소년 자치 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청소년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겠다. 청소년의 이용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계림청소년수련원은 경산시에서 2024년부터 (사)한국스카우트 연맹에 위탁 운영하는 청소년수련시설로서 청소년 수련 활동 및 지역민의 문화 활동을 위한 프로그램과 시설 대관도 하고 있다.

행사 참여 및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분들은 경산시계림청소년수련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 국내 유망기업 3개 사와 투자협약 체결

[뉴스스텝] 당진시는 지난 23일 충남도청에서 당진시장, 충남도지사, ㈜휠라선 박희철 대표이사, ㈜티지와이 최용희 대표이사, ㈜성산기업 권찬용 대표이사를 비롯한 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952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협약에 따르면 ㈜휠라선, ㈜티지와이, ㈜성산기업은 각각 석문국가산업단지와 면천면 일원에 공장 등 생산 시설을 이전·신설·증설 투자할 계획이며, 이들 기업

홍성군, 을사년 군정 10대 성과 발표

[뉴스스텝] 홍성군이 2025년 을사년 한 해 군정을 빛낸 ‘10대 성과’를 선정·발표했다.군은 특히 이번 을사년 10대 성과는 단순한 숫자를 넘어 군민들의 삶 속에서 증명될 체감형 성과가 다수 포함됐다고 밝혔다.1위에 이름을 올린 첫번째 성과는 2025 홍성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의 세계 축제 도약이다. 올해 축제는 홀로서기에 성공하며 60만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했고 340억원의 경제 유발효과를 달성했

용인특례시, '소통 행정' 교육 현장 건의사항 2건 중 1건 해결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간 191개 초·중·고, 2개 특수학교 학교장·학부모 대표와 간담회를 통해 현안 1,301건을 논의했다고 24일 밝혔다.시는 총 39차례 간담회를 통해 나온 건의사항 1,301건 가운데 694건(처리·완료율 53.3%)을 해결하며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교육 현장에서 나온 건의사항 2건 가운데 1건 이상을 해결한 셈이다.3년간 진행된 간담회에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