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2023년 고교학점제 연구․준비학교 성과공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5 15:05:09
  • -
  • +
  • 인쇄
2025학년도 고1부터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 대비
▲ 2023년 고교학점제 연구․준비학교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5일 양양 쏠비치호텔에서 연구·준비학교 담당 교원 및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고교학점제 연구․준비학교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성과공유회는 도내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4교(강원사대부고, 장성여고, 사북고, 함백고) 및 준비학교 82교의 연구성과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2024학년도 연구․준비학교 운영 방향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6개 권역별로 △고교학점제 연구회 성과 우수사례 △고교학점제 연구·준비학교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교학점제 연구회는 6개 권역별 우수사례로 △학교 현장에서의 고교학점제 운영 사례-진로학업설계, 수업 및 평가, 학교문화 등(춘천권역) △최소성취수준보장지도 운영 사례(원주권역) △국어·영어·수학 과목별 학생 참여 중심 수업 연구(강릉권역) △학기 단위 이수제 운영(속초양양권역) △정규시간 내 온라인 쌍방향 공동교육과정 운영 방안(삼척권역) △공강 시간 운영 사례(정선권역) 등에 대한 성과를 공유했다.

6개 권역별 고교학점제 연구·준비학교 우수사례에 대해 북평여고, 장성여고, 양양고, 육민관고, 사북고, 화천고가 발표하여 고교학점제 운영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허남호 중등교육과장은 “성과공유회를 통해 선생님들께서 실제 적용한 고교학점제 운영 우수사례를 적극 공유해 주신 덕분에 강원형 고교학점제의 앞날이 희망적이다”라며, “도교육청도 오늘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고교학점제가 안착하여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포시, 노인의 날 기념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개최

[뉴스스텝] 군포시는 10월 22일 늘푸른노인복지관에서 ‘10월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노인의 날’을 기념해 마련된 자리로 복지관 이용 어르신 등 40여 명이 참석해 생활 속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시장에게 직접 전달했다.이날 하은호 시장은 “어르신들께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며 “기억에 남는 책에서 어느 유명한 대학 교수님이 90세 어르신이 되어서도 새로운 목표를 세우며 배우는 삶

군포시 산본보건지소, 방문건강관리 어르신 대상 '햇볕쬐기 나들이' 운영

[뉴스스텝] 군포시 산본보건지소는 지난 10월 22일 초막골생태공원에서 방문건강관리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햇볕쬐기 나들이’행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햇볕쬐기 나들이’ 프로그램은 야외활동이 부족한 어르신들의 노쇠예방과 정서적 지지를 위해 지역 내 걷기 좋은 명소를 찾아 산책과 교류의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봄과 가을에 실시되고 있다.이날 행사에는 송정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운동관리사가 함께하여 어르

강원 방문의 해, 11~12월 '특별 추천 여행지'로 강릉 추가 선정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은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맞아 11월부터 12월까지 ‘특별 추천 여행지’로 강릉시를 추가 선정하고, 대대적인 홍보마케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8~9월 강릉 지역이 겪었던 가뭄 피해로 인한 관광 침체에 대응하고 지역 관광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특별 추천 여행지로 선정된 강릉의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