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재향군인회, 제72주년 재향군인의 날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5:15:12
  • -
  • +
  • 인쇄
▲ 정읍시재향군인회, 제72주년 재향군인의 날 행사

[뉴스스텝] 정읍시재향군인회는 8일 보훈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제72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학수 시장, 박일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제8098부대 3대대 황인형 대대장, 보훈단체장 및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떡 케이크 커팅으로 시작해, 향군인의 다짐, 표창 수여, 기념사, 축사, 향군가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재향군인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한상기(도지사), 손영철·구봉옥(시장), 이종석(본회장), 이길재(도회장), 이재신·최성창·김순자(시회장), 유내성(서부보훈지청장) 등 총 9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학수 시장은 “국가를 위해 몸바쳤던 투철한 희생정신과 지역사회 안보 의식 고취에 앞장선 재향군인회원들께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며 “앞으로도 재향군인회가 정읍시의 안보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쌍행 회장도 “재향군인회는 조국의 안보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왔으며, 앞으로도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목포시의회, 의회 공무국외연수 예산 전액 반납 결정

[뉴스스텝] 목포시의회가 18일, 의원 및 직원 공무국외연수 여비 예산 약 1억 2천만 원 전액을 제5회 정리추경을 통해 목포시에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세수 감소와 복지 기반시설 등 필수 예산 수요가 증가하면서 목포시의 재정 부담이 가중되는 가운데, 의회가 먼저 솔선수범하여 재정 건전성 회복과 민생 안정을 위한 고통 분담에 나선 것이다. 공무국외연수비는 의원들의 정책역량 강화를 위한

인천 서구 아라금호어울림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전액 복지재단에 기부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국공립아라금호어울림어린이집(원장 이승자)이 바자회를 통한 수익금 137만 원 전액을 인천서구복지재단에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아라금호어울림어린이집 이승자 원장은 “아이들이 바자회를 준비하며, 나눔의 참된 의미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며 “우리의 작은 실천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로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배영 상임이사는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고사리 같은

강화군, 김치담그기 치유농업 체험프로그램 성황리에 마쳐

[뉴스스텝] 강화군은 매년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여 진행한 김치담그기 치유농업 체험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에 대한 군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치매여도 안심할 수 있는 사회,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12일에는 북부인지건강센터에서 30명이 참여했으며, 16일에는 남부인지건강센터에서 50명이 참여하여 총 80명이 프로그램에 함께했다. 참여자들은 김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