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FC, 29일 김해시청과‘불모산 더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5:15:58
  • -
  • +
  • 인쇄
리그 3 · 4위 라이벌 매치와 풍성한 이벤트 진행
▲ 창원FC, 29일 김해시청과‘불모산 더비’

[뉴스스텝] K3리그 전통 라이벌인 창원FC와 김해시청축구단이 29일 오후 5시 창원축구센터 주경기장에서 K3리그 16라운드로 올 시즌 두 번째 ‘불모산 더비’를 펼친다.

지난 3월 3일 김해운동장에서 열린 첫 매치에서는 김해시청이 2-1로 승리했다.

현재 창원FC는 승점 29점(9승 2무 4패)으로 3위, 김해시청은 승점 27점(7승 6무 2패)으로 4위를 하고 있다.

경기 결과에 따라 순위가 바뀔 수 있는 만큼 이영진 창원FC 감독과 손현준 김해시청 감독의 지략 대결도 관심을 끈다.

창원FC와 김해시청은 지난 2020년 K3리그 출범 후 상대 전적에서 김해시청이 4승 1무 3패로 근소하게 앞서고 있지만, 최근 분위기는 3연승을 달리고 있는 창원FC가 우위에 있어 여느 때보다 치열한 한 판이 예상된다.

창원FC 홈 경기로 치러지는 ‘불모산 더비’에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경기에 앞서 16:30분부터 초·중·고교 연합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시축과 선수단 에스코트가 진행된다.

무료 입장권은 당일 3시부터 현장 배부되며, 경기장을 찾은 어린이 50명에게 선착순으로 사인볼을 증정한다.

또한 현장추첨과 직관인증이벤트로 LG 무선청소기, 자전거, 호텔 숙박권, 건강보조식품 등을 60여 명에게 선물하며, 28일까지 창원FC 홈페이지에 응원 댓글을 남기면 20명에게 쌀과 방울토마토를 증정하는 추첨이벤트도 진행한다.

창원FC 이영진 감독은 “지난 김해 원전경기에서는 아깝게 패했지만, 이번에는 우리 홈에서 주도권을 잡아 팬들에게 반드시 승리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축구협회에서는 K3·K4 리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선수들의 열정을 보여주기 위해 ‘불모산 더비’를 다큐멘터리로 제작 중이며, 완성본은 유튜브와 OTT(쿠팡플레이)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양군, 벼 수확철 맞아 콤바인 임대사업 실시

[뉴스스텝] 양양군 농업기술센터(소장 황병길)는 본격적인 벼 수확철을 맞아 콤바인 임대사업을 시행한다.군 농업기술센터는 9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를 농기계 중점 임대기간으로 정하고, 주말‧휴일 없이 콤바인 임대사업을 상시 운영하기 위해 인력과 장비·부품을 구비하여 임대를 추진한다.군 농업기술센터 소유 콤바인을 임대하려면 안전교육을 필수로 이수하여야 하며, 안전교육은 사용 미숙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에

2025년 태백교육지원청 반부패 청렴주간 운영

[뉴스스텝] 태백교육지원청은 9월 8일부터 9월 12일까지 ‘2025 반부패 청렴주간’을 운영하며, 전 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청렴 문화 확산 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주간의 대표 프로그램은 ‘청렴 인물사진 콘테스트’가 진행됐다. 직원들은 ‘청렴’과 ‘상호존중’을 주제로 인물의 표정이나 상징적인 소품 등을 활용해 자유롭게 연출하여 촬영한 사진으로 일상 속 청렴의 가치를 창의적으로 표현했다. 총 5

철원 작은영화관, ‘뒤로 재생, 앞으로 재생’주제로 2025년 작은영화관 기획전 열려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영상미디어교육협회가 운영하는 2025년 작은영화관 기획전에 철원 작은영화관이 선정이 되어 8월 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뒤로 재생, 앞으로 재생’이라는 주제로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기획전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하고 깊이 있는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고전영화와 독립예술영화 상영으로 세대 간의 공감대를 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