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과학일반산업단지 확장사업 관련 주민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6 15:15:11
  • -
  • +
  • 인쇄
▲ 강릉 과학일반산업단지 확장사업 관련 주민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사천면 덕실리 일원에 총 220억 원을 들여 148천㎡(44,800평) 규모로 조성을 추진 중인 과학산단 확장사업과 관련하여 오는 20일 14시 사천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과 환경·교통 등 제영향평가 용역사가 각각 직접 나서 산업단지 조성전반에 대해 설명하고 제영향평가 결과에 대한 다양한 주민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2022년부터 조성사업을 추진한 시는 현재 26필지 중 2필지를 제외하고 보상이 마무리 된 상황으로 행정절차가 마무리되는 대로 금년 8~9월경 본격적인 조성공사에 들어가 25년 말 완공 예정이다.

시는 이 사업이 마무리되면 총 16필지 21천평 규모의 산업용지를 추가확보하게 되고 분양 예정면적은 필지 당 1,000평~2,000평 정도로 우량기업을 유치하여 경제도시로 나아가는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주민 설명회에서 제시된 의견은 과학산단 확장사업에 충분히 반영하고 적기 완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해관계자는 물론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요청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군, “ 설 명절 맞이 어려운 이웃 위문 계획 ”

[뉴스스텝] 철원군은 “설”명절을 맞아 관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통합사례 관리 대상자, 고독사 위기가구 등)를 방문, 위로하여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위문을 실시한다고 전했다..이번 나눔은 명절 기간 동안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취약계층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이웃의 온정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읍·면에서 추천받은 대상 가구에 군청 주민생활지원실 및 읍·

강화군, 겨울철 한파에 건강취약계층 건강관리 강화

[뉴스스텝] 강화군은 겨울철 한파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강화군보건소는 독거노인과 기초생활수급자, 만성질환자 등 건강취약계층을 중심으로 가정 방문을 통한 기초 건강검사를 실시하고, 전화를 활용한 건강 상태 모니터링을 병행하고 있다. 아울러 문자 메시지를 통해 한파 대응 수칙과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 집중 관리에 나서고 있다.또한 관내

양양군, 하수도 기반 시설 대대적 확충

[뉴스스텝] 양양군이 공공하수처리장 증설과 하수관로 정비사업을 통해 하수도 기반 시설 확충에 적극 나선다.군은 최근 증가하는 생활하수 처리 수요와 향후 생활인구 및 관광객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공공하수처리장 처리 용량을 단계적으로 증설하고, 노후되거나 미정비된 하수관로를 체계적으로 정비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군 상하수도사업소는 총 414억 원을 투입해 하수처리용량 5,000㎥을 증설할 계획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