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안전 관리 전문기관과 안전을 위해 발맞추어 나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0 15:15:17
  • -
  • +
  • 인쇄
경북․대구권 안전 관리 전문기관에 안전 관리 위탁 사업설명회 실시
▲ 경북교육청, 안전 관리 전문기관과 안전을 위해 발맞추어 나가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0일 경북여성가족플라자에서 경북․대구권 내 고용노동부에서 인증한 안전 전문기관들을 초청해 위탁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경북교육청은 평소 학교 교직원이 산업 안전보건 업무에 대한 부담감과 어려움 등의 고충을 해소하고자 지난 2021년부터 산업재해 발생 학교 위주로 안전 전문기관에 위탁해 안전과 보건에 관련된 사항을 컨설팅했다.

2022년부터는 경북교육청 산하 공․사립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확대하여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경북교육청은 산업 안전보건 위탁 컨설팅에 관한 만족도 조사를 시행하여 안전 전문기관의 전문성과 친절도를 평가하고, 그 결과를 안전 전문기관과 공유해 학교의 안전보건 위탁 컨설팅의 질을 높여왔다.

이번에 개최한 안전 관리 전문기관 위탁 사업설명회도 그 목적으로 고용노동부에 인증받은 경북․대구권의 안전 관리 전문기관 학교 만족도 조사 결과 공유와 2024년 경북교육청 안전 관리 위탁 사업의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박동필 교육안전과장은 “학교의 자율적인 안전 문화 정착과 안전한 학교 교육 현장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군, 광역노선(606번) 정규운행 재개 박차

[뉴스스텝] 고령군은 고령-대구 광역노선(606번)의 운행 재개를 위하여 연일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군민의 일상과 삶에 있어 대중교통인 버스 운행이 교통 편의를 넘어 군민의 이동권과 연계된 중요한 문제이자, 군민 불편이 없도록 대중교통 체계를 개편하려 하는 고령군의 강력한 의지이기도 하다. 현재 606번 노선은 ㈜대가야여객이 버스 기사 구인난, 그와 맞물린 노사갈등 문제, 노후차량 대폐차에 따른 1

나주시, 추석 맞아 소외계층과 보훈대상자 위문 지원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과 보훈대상자에게 위문금과 위문품을 지원하며 모든 시민이 따뜻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 실천에 나섰다.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저소득 취약계층 894가구에 총 4500만 원, 국가보훈대상자 1432명에게 총 1억 4320만 원의 위문금을 지원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위문금은 나주시와 전라남도사회복지공동

“안전한 귀성길 되시길”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 추석 귀성객 환송 인사

[뉴스스텝]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는 2일, 성남시종합버스터미널(야탑)을 찾아 고향으로 향하는 귀성객들을 환송하며 따뜻한 인사를 나눴다. 이날 민주당협의회 소속 의원들은 시민들에게 명절 인사를 전하며, 오랜만에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길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함께했다. 민주당협의회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시민들의 삶을 가까이에서 살피고 목소리를 듣는 것이야말로 정치의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