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립예술단 6개 단체가 함께하는 '시민행복콘서트- 리멤버! 파워풀대구페스티벌'5월 20일~23일 4일간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2 15:10:41
  • -
  • +
  • 인쇄
대구시립예술단 6개 단체의 공연이 4일간 릴레이 형식으로 펼쳐져
▲ 시민행복콘서트- 리멤버! 파워풀대구페스티벌>

[뉴스스텝]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오는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시민행복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파워풀대구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념하고, 지역 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대구문화예술회관 소속 시립예술단 6개 단체가 모두 참여해 클래식, 국악, 무용, 연극 등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5월 20일 대구시립교향악단(지휘_백진현)의 무대로 시작

첫 무대는 국내 정상급 오케스트라인 대구시립교향악단의 화려한 연주로 막을 연다.

주페의 오페레타 ‘경기병’ 서곡을 시작으로 영화 ‘미션 임파서블’ 주제곡, 브람스의 헝가리 춤곡, ‘아름다운 강산’ 등 다양하고 대중적인 음악들을 선보인다.

소프라노 곽보라, 이소미, 정선경이 협연으로 참여해 환상적인 하모니를 더할 예정이다.

5월 21일 대구시립국악단(지휘_한상일)의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담은 무대

대구시립국악단은 전통의 울림과 현대적 감각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한다.

웅장한 국악관현악과 함께 대피리, 태평소, 사물놀이 협주곡이 준비되어 있다.

아리랑을 엮어 만든 모음 곡과 ‘미스트롯 3’의 가수 곽지은이 출연해 다양한 가요를 국악관현악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5월 22일 대구시립합창단(지휘_김인재)과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지휘_홍영상)의 합동무대

가정의 달 5월과 어울리는 ‘모두 행복해져라’, ‘꽃길만 걷게 해줄게’ 등 따뜻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KBS ‘불후의 명곡 청춘 마이크 편’에서 우승을 거머쥔 팝페라 그룹 송클레어가 객원으로 출연한다.

5월 23일 대구시립극단(예술감독_성석배)과 대구시립무용단(예술감독_최문석)의 화려한 마무리

4일간 이어진 시민행복콘서트의 마지막은 시립극단과 시립무용단이 장식한다.

시립극단이 준비한 뮤지컬 갈라쇼에는 뮤지컬 배우 박지훈과 이민주가 출연한다.

시립극단과 함께 드림걸즈, 맘마미아 등 대중적인 뮤지컬의 넘버들을 들려주고, 이어지는 시립무용단의 ‘클럽 디시디시(DCDC)’에서는 디제이 아노미(ANOMY)의 라이브 디제잉과 30여 명의 무용수들이 무대에 올라 코오롱 야외음악당을 뜨거운 열정으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시민행복콘서트뿐 아니라 대구시립예술단은 토요시민콘서트, 찾아가는 공연, 수요상설공연 등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장르로 시민들을 직접 만나는 공연을 통해 시립예술 단체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시민행복콘서트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오후 7시 30분부터 개최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에 대한 문의는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