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고향사랑기부금 경남 최초 4억원 돌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0 15:15:30
  • -
  • +
  • 인쇄
삼가면 출신 조찬수씨, 불땅골에그리치영농조합법인 하주현 대표 가족 기부
▲ 합천군, 고향사랑기부금 경남 최초 4억원 돌파

[뉴스스텝] 합천군은 연말을 맞아 각계각층의 고향사랑기부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15일 고향사랑기부금이 4억원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20일 기준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자는 2,233명, 누적기부액은 4억 1,506만원으로 경남도 내에서 처음으로 4억원을 달성했다. 100만원 이상 기부자는 90명이며, 그 중 최고액인 500만원 기부자는 26명이다.

합천군 고향사랑기부제 2,200호가 탄생했다. 그 주인공은 삼가면 출향인 조찬수씨로 19일 삼가면사무소를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연간 한도액 500만원을 기탁하며, 2,200호인 동시에 90호 고액기부자가 됐다. 조씨는 제주도에 거주하고 있는데 개인 일정으로 합천을 방문했다가 고향사랑기부제를 알게 됐고, 제도의 좋은 취지에 공감해 기부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조씨는 고향사랑기부제 응원릴레이 열다섯번째 주자로 나서 고향사랑기부제 취지와 참여 방법을 널리 알리며 합천군 고향사랑기부제를 더욱 의미 있게 만들었으며, 기부 후 받은 답례품(150만원 상당)을 고향마을 주민을 위해 재기부해 훈훈함을 전했다.

또한 같은 날 뿔땅골에그리치영농조합법인 하주현 대표와 가족이 군청을 방문해고향사랑기부금과 불웃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다. 기탁식에는 하대표, 하대표의 아버지(하점길 前새남부농협 쌍백지점장), 어머니(안명숙 前삼가부면장), 매제(이정민 뿔당골영농조합법인 대표)가 참석했다. 하대표의 배우자 김태현씨가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 이정민 대표가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하며 가족의 합천 사랑과 따뜻한 나눔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뿔땅골에그리치영농조합법인은 삼가면 위치하고 있으며, 양계업을 하고 있다.

하주현 대표는 “우리 가족이 합천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며 “합천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셔서 합천이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한분 한분의 소중한 기부금을 합천 발전을 위해 올바로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전국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다. 연말정산 세액공제의 경우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부터는 16.5%가 공제되고, 기부 금액의 30%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를 통해 납부 가능하며, 전국 모든 농협 창구에서도 납부 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