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서울 청년 대상 넥스트로컬 장흥 캠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5:15:40
  • -
  • +
  • 인쇄
1박 2일간 서울 청년 창업팀별 맞춤형 행정 지원
▲ 장흥군, 서울 청년 대상 넥스트로컬 장흥 캠프 운영

[뉴스스텝] 장흥군이 24일 군청 상황실에서 서울시 지역자원 연계형 창업지원 사업 ‘넥스트로컬’ 제6기 청년 창업팀을 대상으로 지역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장흥군 지역 캠프는 1일차 간담회, 2일차 지역 현장 방문으로 구성됐다. 24일 열린 간담회는 김성 장흥군수, 서울 청년 창업팀 6팀 13명과 지역 멘토 역할을 할 지역 파트너 9명, 서울시 및 장흥군 관계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넥스트로컬은 서울시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하는 지역 상생 프로그램이다. 서울시 청년들이 지역에서 자원을 발굴 및 연계를 통해 비즈니스를 추진하는 청년 창업가 대상 인큐베이팅 시스템이다.

장흥군은 청년 창업팀에 임시 체류 및 사무공간 제공, 다가오는 제17회 정남진장흥물축제 홍보 부스 배정 등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을 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시 우수 청년 창업팀으로 선정된 창업팀이 장흥군에 전입 및 사업장 개설 시 서울시 3단계 후속지원금과 동일한 금액 지원, 현재 조성 중인 창업지원 플랫폼 준공 시 활동공간 제공 등 후속 지원도 한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청년 창업팀은 장흥 지역 현황 및 혜택 안내, 창업 특강, 지역 파트너 네트워킹 등을 통해 장흥 지역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하고, 장흥에 거주하는 지역 파트너와 정보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장흥군은 청년 창업팀의 아이템에 맞는 지역 전문가와 군청 팀장급으로 지역 파트너를 구성하고, 지역자원 조사 지원, 특산물 생산자 및 행정 연계 활동을 통해 성공적 창업 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서울시 청년 창업팀을 직접 만나 보니 열정과 창의력에 놀랐고, 청년들이 우리 지역에서 펼쳐 나갈 모습에 매우 기대감이 크다”며 “이번 넥스트로컬 사업이 서울 청년과 장흥군이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지역 캠프는 전남천연자원연구센터, 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 등 연구원 시설견학 및 아이템 자문, 바이오식품산업단지 내 천연오일가공 및 건조 공장, 다인음료 견학, 애플망고 재배 농가, 청태전 체험 등 지역현장 투어도 함께 진행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 '다래못', 생태복원 성과 전국 인정

[뉴스스텝] 익산시가 추진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이 전국적인 생태복원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익산시는 2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제25회 자연환경대상 공모전'에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자연환경대상은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생태복원협회가 주관하며, 생태적으로 우수한 복원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운영되는 전국 단위 시상이다. 시는 202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 및 힐링 체험교육 진행

[뉴스스텝] ‘인구변화의 이해와 미래준비’ 인구교육과 ‘일가정 양립을 위한 마음처방전’ 체험교육철원군은 2025년 11월 27일 오후 1시 30분, 철원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저출산·고령사회에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직사회 내 일·가정 양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1부에서는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 이우택 강사

영천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샤인머스캣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27일 시청 주차장에서 ‘영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천시, 영천시의회, NH농협은행 영천시지부, 영천시조합공동사업법인이 공동 주최했으며, 공무원과 관내 유관기관이 솔선수범해 지역 농가와 상생하는 착한 소비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행사에 앞서 시청 직원과 관내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진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