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들의 경험, 강한경제 전주의 동력으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8 15:15:15
  • -
  • +
  • 인쇄
㈜휴비스 전주공장, 실제 작업현장에서 은퇴한 시니어 인력을 청년 인턴들을 위한 멘토로 채용
▲ ‘노인들의 경험, 강한경제 전주의 동력으로!’

[뉴스스텝] 전주시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전북지역본부, ㈜휴비스 전주공장이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시는 28일 시청 3층 소회의실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김인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전북지역본부장, 백승덕 ㈜휴비스 전주공장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일자리 창출과 세대 통합을 도모하기 위한 시니어인턴십(세대통합형) 노인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니어인턴십(세대통합형) 사업은 노인들이 지역사회에서 활발한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세대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휴비스 전주공장은 이날 협약에 따라 실제 작업 현장에서 은퇴한 시니어 인력들을 멘토로 채용해 청년 인턴에게 실무 경험을 쌓을 기회를 제공키로 했다.

노인인력개발원은 참여기업의 노인 인력 채용 인원에 따라 지원금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협약에 참여한 세 기관은 노인들이 경험과 지식을 살려 새로운 직무를 경험하고, 기업의 젊은 직원들과 상호작용하며 세대 간 교류의 장을 형성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토대로 향후 노인들의 경제활동 등 사회 참여를 확대하고, 세대 간 소통이 활발해져 다양한 세대가 상호 존중하며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사회로 나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인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전북지역본부장은 “시니어인턴십 세대통합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백승덕 ㈜휴비스 전주공장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노년층의 경험을 존중하는 사업 환경을 조성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이번 협약은 어르신들에게는 경제활동을 영위할 수 있는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하고, 세대 간 이해와 협력을 증진시킨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오늘의 협약이 마중물이 돼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노인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