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직속 기관‧사업소 정례 브리핑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5:15:13
  • -
  • +
  • 인쇄
당진시 보건소, 당진시 농업기술센터, 시립도서관, 환경관리 사업소 현안 사업 보고
▲ 정례브리핑(박종규 보건소장)

[뉴스스텝] 당진시가 25일 정례 브리핑을 통해 직속 기관과 사업소의 현안 사업을 보고했다.

당진시보건소는 이번 브리핑을 통해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만성질환 예방 및 방문건강관리사업에 관해 설명했으며, 농업기술센터는 △시장과 함께하는 청년농업인 소통간담회 추진 △두렁콩 활용 시제품 출시 기념 시식 행사 △청년창업농 스마트팜 기술 배양 및 지도 강화 △과수화상병 방역 대책을 다뤘다. 당진시립도서관은 어르신 독서활동지원을 환경관리사업소는 신규·영세사업장 환경 컨설팅 통한 자발적 환경관리 유도에 관해 설명했다.

시 보건소는 우울, 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으로 심리상담이 필요한 시민을 대상으로 심리검사, 대면 심리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심리상담 서비스 이용권(바우처) 총 8회기를 제공하고 있으며,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이고당! 교실, 방문건강관리사업, 만성질환자 집중 관리 프로그램에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청년농업인 소통간담회를 열고 농업·농촌의 젊고 유능한 인재의 농업 분야 의견을 청취하고 청년 농업인과 농업에 관심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당진시 농업의 문제점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으며, 400ha의 당진 특화 신품종 당찬진미 재배단지를 2026년까지 1,000ha까지 확대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올해 당찬진미 2,800톤을 생산해 판매하고 12월 중 시제품 홍보와 판촉 행사를 하며 당진쌀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더본 외식산업개발원과 협업해 개발한 시제품 3종(콩수제비, 콩막걸리, 순두부아이스크림)에 대한 시식회를 추진하고, 7월부터는 우리콩 활용업체에서 판매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스마트원예단지 입주자 선발과 청년창업농 임대형 스마트팜, 충남형 스마트팜 사관학교 등 청년에게 경영 실습 농장을 임대함으로써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고 스마트아카데미 운영, 컨설팅, 교육 등 체계적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과수화상병의 방역을 위해서는 동절기 위험주 사전제거 실시로 확산을 차단하고 화상병 저항성 실증시험으로 확산 차단하고 과수농가 경영 안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당진시립도서관에서는 독서 소외계층인 어르신들의 독서 활동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어르신 도서대출 택배서비스’는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독서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무료로 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니어 북스타트’는 어르신을 위한 그림책 2권이 들어 있는 책꾸러미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4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도서대출증 지참 후 당진시립도서관 15개소 중 가까운 도서관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시니어 북스타트 또한 이메일로 신청해 택배로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환경관리사업소에서는 신규·영세사업장 환경 컨설팅 통한 자발적 환경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배출 시설 사전점검 전문 임기제공 무원을 채용해 사업장 업종 및 공정별 시설 맞춤 관리방안 제시 등을 위해 사전 컨설팅을 한다. 오는 26일에는 대기 배출시설 사물인터넷(IoT) 관리방법 및 유해화학물질 사고사례와 관리방안에 대해 교육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여성일자리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8일 여성취업 육성을 위한 2025년 여성취업 인식전환 교육 및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를 열었다.이날 간담회는 여성일자리 취업연계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재가노인복지센터장과 고창군 새일센터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여성이 일하기 좋은 고창군을 만들기 위해 여성친화기업, 아이돌봄센터 종사자 등과 매년 네트워크 간담회를 추진하고 있다. 취업연계 관련 업무를 공유하고 제빵 체험을

연천군,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지원 근거 마련

[뉴스스텝] 연천군의회는 2025년 9월 18일 제296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윤재구 의원이 발의한 ‘연천군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의결했다. 해당 조례안은 화재 발생 시 연천군민의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구체적인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 체계를 마련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윤재구 의원은 “화재 시 연기와 유독가스는 가장 큰 위험요인이며, 이를 막

화성특례시 아동돌봄기관 '행복한 아동, 행복한 미래'제3회 행복한 아동사진전 개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오는 30일까지 시립 왕배푸른숲 도서관에서 ‘행복한 아동,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제3회 행복한 아동사진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사진전은 화성시 거점 아동돌봄센터인 다함께돌봄향남센터가 주관한 전시로, 아동의 행복과 권리 존중의 가치를 알리고 관내 아동돌봄기관들의 협력을 통한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거점 아동돌봄센터는 지역의 다양한 돌봄기관 연계 및 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