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다채로운 전시·공연으로 풍성한 연말 맞는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14:55:34
  • -
  • +
  • 인쇄
캐서린 번하드·콰야 전시, 강릉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 도서관 이벤트 등 열려
▲ 홍보물_강릉시립합창단 제123회 정기연주회

[뉴스스텝] 강릉시가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를 마련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따뜻하고 풍성한 연말정취를 선사한다. 세계적인 현대미술 작가 캐서린 번하드 특별전과 국내 작가 콰야의 전시를 비롯해 강릉시립합창단의 제123회 정기연주회 및 기획공연, 초당작은도서관 크리스마스 이벤트 등으로 문화와 겨울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강릉만의 특별한 연말 분위기를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강릉시립미술관 솔올에서는 내년 1월 18일까지 세계적인 팝아트 거장 캐서린 번하드의 특별전이 열린다. 회화, 설치, 드로잉 등 140여 점을 비롯 6미터 대형 신작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며 작가의 뉴욕 작업실을 재현한 특별한 공간을 마련했다. 11월 28일에는 특별 프로그램 '뮤지엄 나이트: 퇴근 후 미술관'을 운영해 평소 낮 시간대에 관람이 어려운 직장인(성인)을 대상으로 전시를 기획한 큐레이터가 직접 작품 해설을 진행하고 전시 관련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하는 특별한 대화의 장을 마련했다.

강릉시립미술관 교동에서는 밴드 잔나비 앨범 커버로 유명한 콰야 작가의‘일상의 그림일기’같은 담담하고 서정적인 회화 작품 전시와 전시 연계 프로그램(상시체험 및 정기교육)이 함께 운영되며, 2026년 1월 11일까지 무료로 전시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에서 강릉시립합창단, 강릉시립교향악단의 공연을 비롯 조수미, 대니 구, 장사익·송소희·강은일, 정훈희·송창식의 기획공연이 열려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12월 4일 19시 30분, 강릉시립합창단의 제123회 정기연주회가 열린다. 이번 공연은 강릉시민 70여 명으로 구성된 강릉시 페스티벌 콰이어가 함께 한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이 공연을 시작으로 12월 6일 대니 구 콘서트, 12월 20일 강릉시립교향악단 제149회 정기연주회, 12월 21일 조수미 콘서트, 12월 24일 장사익, 송소희, 강은일 출연 국악콘서트 ‘강릉, 설렘’, 12월 27일 정훈희X송창식 with 함춘호, 박승화 공연이 이어지며 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음악으로 가득한 연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루도서관과 초당작은도서관에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하는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모루도서관에서는 크리스마스 포토존, 크리스마스 마술쇼(12.13.), 영화 상영, 쿠키·도넛 꾸미기, 페이스페인팅 체험, 기념품 증정 이벤트 등을 마련했으며, 초당작은도서관은 드레스코드 이벤트와 산타 책 찾기 이벤트를 비롯해 크리스마스 생화 리스·오너먼트·슈톨렌 빵도마·케이크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주말마다 선보여 시민들에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소소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이정 문화체육시설사업소장은 “한 해 동안 차곡차곡 쌓인 감사의 마음을 다양한 전시와 공연으로 전하고 싶었다.”며 “12월 동안 시민과 방문객들 모두가 문화와 바다가 어우러진 강릉에서 추억에 남는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 '다래못', 생태복원 성과 전국 인정

[뉴스스텝] 익산시가 추진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이 전국적인 생태복원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익산시는 2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제25회 자연환경대상 공모전'에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자연환경대상은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생태복원협회가 주관하며, 생태적으로 우수한 복원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운영되는 전국 단위 시상이다. 시는 202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 및 힐링 체험교육 진행

[뉴스스텝] ‘인구변화의 이해와 미래준비’ 인구교육과 ‘일가정 양립을 위한 마음처방전’ 체험교육철원군은 2025년 11월 27일 오후 1시 30분, 철원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저출산·고령사회에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직사회 내 일·가정 양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1부에서는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 이우택 강사

영천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샤인머스캣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27일 시청 주차장에서 ‘영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천시, 영천시의회, NH농협은행 영천시지부, 영천시조합공동사업법인이 공동 주최했으며, 공무원과 관내 유관기관이 솔선수범해 지역 농가와 상생하는 착한 소비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행사에 앞서 시청 직원과 관내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진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