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비전2동 자원봉사 나눔센터, 고추장 담그기 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1 15:10:34
  • -
  • +
  • 인쇄
▲ 평택시 비전2동 자원봉사 나눔센터, 고추장 담그기 봉사

[뉴스스텝] 평택시 비전2동 자원봉사 나눔센터는 지난달 28일 관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고추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비전2동 자원봉사 나눔센터 위원들은 겨울을 맞아 월동준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하여 고추장을 직접 담그고 포장해서 지역 내 홀몸 어르신과 어려운 이웃 50가구에 고추장을 전달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미은 나눔센터 회장은 “저희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우리 관내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임상성 비전2동장은 “바쁜 일상에도 불구하고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에 앞장서 주시는 자원봉사 나눔센터 위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평택의 어려운 이웃사랑 실천에 힘써달라”라고 전했다.

한편 비전2동 자원봉사 나눔센터는 매년 김장김치 나눔, 반찬 나눔 등 여러 행사를 추진해 왔으며, 지역발전과 나눔 실천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선구적으로 펼쳐오고 있어 지역사회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가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설치·운영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기상여건 등을 고려한 산불 대응 강화를 위해 예년보다 12일 앞당겨 지난 20일부터 오는 12월 15일까지를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지정했다. 이 기간 동안 중구는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며 산불 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할 방침이다.중구는 이번 산불조심기간 동안 산불 발생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입산통제지역(등산로 폐쇄) 및 화기물 소지 입산금지구역을 지정 고시했다. 아울러 신속한 대

최현숙 수성구의원, 취약계층 돌봄 통합지원을 위한 근거 마련

[뉴스스텝] 수성구의회 최현숙 의원(문화복지위원회)이 발의한 '대구광역시 수성구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20일 제272회 임시회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이번 조례 제정은 '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대상 돌봄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지역 돌봄지원체계 마련을 위해 추진됐다. 조례안의 골자는 노쇠,

부산 남구,‘이기대 큰고개쉼터 카페형 쉼터 및 정원사업’ 준공

[뉴스스텝] 부산 남구는 이기대 큰고개쉼터 정비사업을 완료해, 용호동 내 쉼터가 카페형 휴게공간과 정원형 광장으로 새단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노후화된 기존 쉼터를 주민 중심의 열린 공간으로 재구성하기 위해 카페형 휴게 쉼터와 정원형 화단을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파고라에 폴딩도어(접이식 유리문)를 설치하여 한여름에는 앞, 뒤 유리문 전체 면을 접어서 통풍과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한겨울에는 이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