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달빛 아래 펼쳐진 작은 축제 함께여서 더 빛났던 '가치한 여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8 15:05:33
  • -
  • +
  • 인쇄
공도주민들의 가치한 여름, 2주간 밤마실 효과 ‘톡톡’
▲ 달빛 아래 펼쳐진 작은 축제 함께여서 더 빛났던 '가치한 여름'

[뉴스스텝] 반짝이는 조명, 어스름한 저녁하늘, 그리고 들려오는 버스킹 음악…
“버스정류장에서 무슨 축제를 하지? 공도는 스쳐 지나가는 곳이라고만 생각했는데 막상 와보니 생각보다 훨씬 아기자기하고 알차서 깜짝 놀랐어요”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공익활동지원센터는 지난 8월 8일~9일/8월 15일~16일 야간 시간대 공도시외버스정류장, 공동체거점공간 가치공도를 배경으로 진행된 안성맞춤형 신야간경제 활성화 사업인'가치한여름:테라스, 별, 빛, 소풍'를 약 1,5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무더위 속 시민들이 함께 어울리며 여름밤을 즐길 수 있도록 안성시 차원에서 마련된 자리로 공도지역에서는 가장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통합지원단은 공도시외버스정류장과 공동체 거점공간 가치공도 공유공간을 활용하여 ▲시민버스킹 ▲4중주 여름 음악이야기 ▲테라스 영화제 ▲어린이 댄스 ▲티소믈리에 ▲달밤요가 ▲별빛 마술쇼 등 공도주민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행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지역농부, 청년공동체, 지역 전문예술인, 동아방송대 학생 등 안성시민들과 함께 준비하고 진행한 행사라 더 뜻깊은 자리였다.

행사를 둘러본 공도주민들은 달빛테라스, 버스킹 공연, 가족영화, 요가, 차한잔의 여유 그리고 플리마켓까지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에 즐겁고 만족을 표했다.

행사장에서 만난 시민은 “올해 여름을 이겨낼 수 있는 밤마실 프로그램을 시내에서 처음 경험했는데, 이번에 가치공도에서 진행한 ‘가치한 여름’은 시내권 행사와 차별되게 가족이 즐기고, 부담없이 한 여름을 기억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며 “공도의 여름밤 4일은 진짜 ‘가치’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통합지원단 정운길 단장은 “이번 행사는 단순한 여름밤의 이벤트가 아니라,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잠시 숨을 고르고 여유있는 여름밤을 즐기길 바라며 기획했다”며, “가치한 여름을 통해 지역의 사랑방 같은 공동체 거점 공간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청년 농부사담장,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시민동아리등과 지역 공동체 네트워킹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역에서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더 다양한 가치있는 순간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동체 거점공간 가치공도의 공유공간 이용은 경기공유서비스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부부 교회 예배 참석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는 성탄절을 맞아 오늘 오전 인천 해인교회에서 성탄 예배에 참석했다.해인교회는 1986년 노동자들이 돈을 모아 설립한 민중교회로 출발했으며, 이 대통령이 국회의원이었을 때 지역구였던 계양구에 소재한 작은 교회이다.지금도 교인 중에는 노숙인, 가정폭력 피해자 등 소외계층이 많으며, 노숙인 쉼터 등 여러 지역사회 사업을 하며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분들에게 온기를 전달하고

서울시 성탄절 밤 한파주의보 발효에 따른 긴급 대응체계 가동...취약계층 보호 총력

[뉴스스텝] 서울시는 12월 25일 오후 5시, 김성보 행정2부시장 주재로 한파 대응 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취약계층 보호를 중심으로 한 빈틈없는 상황관리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25일 오후 9시 기준 서울 전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될 예정으로, 당분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시는 한파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24시간 한파 종합지원상황실 가동 수도관

칠곡군,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 개최

[뉴스스텝] 칠곡군과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서울지역에서 칠곡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25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8월 호이 멘토링 여름 캠프에 이어 칠곡 출신 멘토-멘티의 소통을 통해 학업과 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지역 선후배 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칠곡군 출신 대학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