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상의 기술' 승진 대상자에서 감사 타겟으로 전락한 이제훈의 앞날은? 긴장감 서린 시선 집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0 15:15:14
  • -
  • +
  • 인쇄
▲ 사진 제공: JTBC 토일드라마 영상 캡처

[뉴스스텝] ‘협상의 기술’의 결말을 향한 관심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이번 주 종영을 앞둔 JTBC 토일드라마 ‘협상의 기술’(연출 안판석, 극본 이승영, (주)비에이엔터테인먼트, SLL,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에서 M&A 팀장 윤주노(이제훈 분)에게 갑작스러운 감사 명령이 떨어지고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결말이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집필을 맡은 이승영 작가가 뽑은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을 공개했다.

모든 장면에 모두 애착이 남는다고 드러낸 이승영 작가가 첫 번째로 꼽은 신은 바로 M&A 팀이 일본 출장을 떠난 에피소드였다.

원활한 자전거 부품의 수급을 위해 일본 업체인 시미즈와 보이지 않는 지략싸움을 벌이며 손에 땀을 쥐게 한 이 협상에서 이승영 작가는 “5화 엔딩에서 히로세(미야우치 히토미 분)가 집으로 돌아가는 장면을 좋아한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안판석 감독님의 정수가 담긴 장면이라고 생각한다. 감독님은 보통의 사람들이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아 놓칠만한 부분까지 중요하게 여긴다. 현장에서는 그 이유를 선뜻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으나 완성된 영상을 보면 그 이유를 이해하고 감탄하게 된다.

하지만 시청자분들은 그냥 자연스럽게 물 흐르듯이 그 장면을 볼 것이다. 아무렇지도 않게 지나가는 장면처럼 보여도 철저하게 연출된 부분이다. 시청자들이 그 신이 진짜라고 느끼게 하고 히로세의 감정에 이입할 수 있도록 계산된 장면이다”라고 설명했다.

치열한 승부의 세계에서도 보편적인 정서를 섬세하게 살린 안판석 감독의 연출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다음으로 이승영 작가는 임원 승진을 위한 송재식(성동일 분) 회장의 미션이었던 그린뷰 CC 매각으로 엮이게 된 오랜 친구 오순영(김대명 분)과 정본주(장소연 분)의 재회가 깊은 잔상을 새겼다고 말했다.

그린뷰 CC를 적절한 가격에 팔기 위해 실사 도중 친구 정본주의 횡령 의심 정황을 포착한 오순영의 짙은 고뇌가 시청자들의 가슴을 묵직하게 만들었던 터.

이에 이승영 작가는 “좋은 사람이라 믿어 의심치 않았던 친구의 비리를 알게 되어버린 순간이다. 연민과 안타까움, 실망과 섭섭함이 뒤섞인 순영의 마음이 느껴졌다”면서 오순영 역을 맡은 배우 김대명의 진심 어린 연기에 깊은 공감을 표했다.

끝으로 이승영 작가가 꼽은 명장면은 마지막 회에 숨겨져 있다고 밝혀 호기심을 자아낸다. 윤주노의 일격이 담긴 이 신을 향해 이승영 작가는 “복잡하고 미묘한 감정이 짧은 한마디에 담겨 있다”는 말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이렇듯 이승영 작가는 치열하고 잔인한 협상의 세계를 살아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입체적으로 진정성 있게 담아내며 몰입을 이끌고 있다. 아직 해결해야 할 부채가 남은 산인 그룹을 둘러싼 윤주노와 M&A 팀의 운명은 어디로 향해갈지 비상한 시선이 쏠린다.

산인 그룹을 살린 영웅에서 내부 비리설에 휘말린 이제훈을 향한 저격의 실체는 내일(12일) 토요일 밤 10시 40분 방송되는 JTBC 토일드라마 ‘협상의 기술’ 11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7억 2,500만 원 부과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10만 332건, 총 17억 2,500만 원을 부과·고지했다.등록면허세는 과세기준일 1월 1일 현재 각종 인·허가를 받아 면허를 보유한 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종류별 제1종부터 제5종까지 구분해 세액을 적용·부과한다.납부 기한은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다. 납세자는 ARS, 위택스, 지로에서 조회·납부할 수 있으며, 은행·우체국의 현금자동지

“새해 첫 단정함을 선물합니다”

[뉴스스텝] 강진군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정숙, 민간위원장 정항채)가 새해를 맞아 지난 9일 공공미용실 ‘작천살롱’ 4회차 운영을 완료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이번 4회차는 이동이 불편해 그동안 이용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실제로 면사무소까지 이동이 쉽지 않아 그동안 이용에 어려움을 겪던 어르신들을 위해 택시를 통한 이동서비

양평군, '건강 씽씽 경로당' 운영으로 어르신 농한기 활력 제공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5일부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고, 농한기 신체 활동량 감소로 인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통합적인 건강증진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건강 씽씽 경로당’은 보건소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