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옥상 정원 하늘뜰에 '빼꼼해치' 단독 전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6 15:01:00
  • -
  • +
  • 인쇄
5월 4일(일)부터 빼꼼해치 아트벌룬 서울도서관 옥상정원에 5월 한 달간 단독 전시
▲ 빼꼼해치

[뉴스스텝] 서울시는 대표 캐릭터 해치의 새로운 모습인 ‘빼꼼해치’를 5월 한 달간 서울도서관 하늘뜰 옥상 전망대에서 단독 전시한다. 이번 전시의 컨셉은 ‘마법 방울을 매개로 전달하는 서울의 행복’으로 해치가 수호신으로서의 모습을 드러내는 특별한 순간을 담았다.

서울시는 지난 1년간 '해치&소울프렌즈' 캐릭터 조형물을 서울시 대표 행사 및 주요 명소에 전시·설치하고, 해치 테마의 다양한 체험형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과의 일상 속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특히 '해치'는 ‘Don’t Worry, Be Hechi!’라는 일관된 슬로건 아래, 걱정을 먹고 행복을 전하는 캐릭터로서 높은 인지도와 친숙도를 확보했으며, 최근에는 팬덤 문화를 반영하여 '해치 1주년 팬파티'를 개최하고, 해치의 첫 공식 팬클럽인 ‘해치즈 1기’ 창단식을 성황리에 진행한 바 있다.

서울시는 지난 한 해 ▲중·대형 해치 아트벌룬 순회 전시(50건) ▲서울시 주요 장소 FRP 조형물 설치(10개소) ▲탈인형 출몰 이벤트(66건) 등을 통해 다수의 시민들에게 해치 캐릭터를 친숙하게 알리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러한 해치즈들의 사랑을 다시 서울 시민들에게 행복으로 돌려주고자 서울시는 오는 5.4.(일)부터 약 한 달간 서울도서관 하늘뜰 옥상전망대에서 '빼꼼해치' 아트벌룬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스타 해치에서 수호신 해치로 변신한 해치가 늦잠을 자고 몰래 집을 빠져나오다 시민들에게 들켜버린 순간을 포착해 웃음을 자아낸다.

빼꼼해치는 서울시가 지난해 2월 새롭게 공개한 서울시 캐릭터 해치를 형상화한 높이 5m 대형 아트벌룬이다. 고개만 빼꼼 내민 채 익살맞은 표정을 하고 있어 이름 붙은 ‘빼꼼해치’는 마법방울을 양 손에 꼭 쥐고 있는 모습이 특징이다.

비밀스러운 수호신의 모습을 감추려 했던 해치가 결국 정체를 들켜 당황한 나머지 얼어붙고 말았다는 '빼꼼해치'의 숨은 일화는 다소 엉뚱하고 귀여운 해치의 매력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또한 걱정과 슬픔을 먹고 행복으로 되돌려주는 '마법방울'을 통해 서울도서관과 서울광장 일대를 찾는 시민들을 지켜보며, 모두에게 안전과 행복의 기운을 전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빼꼼해치는 서울 전역을 떠돌며 서울시민들의 안전̛·행복 지킴이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번 빼꼼해치의 전시 장소로 선정된 서울도서관은 과거 딱딱한 업무공간(구청사)에서 시민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 탈바꿈한 상징적인 장소로, 이번 전시를 통해 해치 역시 시민 친화적인 캐릭터로 거듭나겠다는 의미를 더한다. 인근 서울광장에서는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더욱 특별해진 ‘책읽는 서울광장’과 ‘서울굿즈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과 부스가 운영된다. 서울광장 내 각종 행사를 방문한 시민들에게 빼꼼해치는 또 하나의 숨은 볼거리가 된다.

서울도서관이 개최하는 2025년 서울야외도서관 ‘책읽는 서울광장’은 5.4.(일)~6.29.(일), 9.5.(금)~11.2.(일) 매주 금·토·일 진행된다. 특히, 개장 주간인 5.4.(일)~5.6.(화)은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레고코리아와 협력한 상상력·창의력을 증진 시키는 독서놀이공간 '레고 플레이 라이브러리'와 해리포터 의상 체험과 영국 문학과 문화를 알아보는'여행도서관 영국편' 등 다양한 독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험 프로그램 외에도 어린이날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책읽는 서울광장에 해치탈 인형이 등장할 예정이다. 아이들은 해치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책읽는 서울광장’ 행사와 연계하여 디자인재단이 5.4.(일)~5.6.(화) 3일간 운영하는 서울 굿즈 팝업스토어에서는 ▲해치 굿즈(20종) 판매, ▲서울마이소울 민간 콜라보 상품(1종) 판매, ▲와펜 DIY 부스 운영 등을 진행한다.

민수홍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이번 '빼꼼해치' 전시는 더욱 폭넓은 시민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해치가 전하는 'Don't Worry, Be Hechi!'의 긍정 에너지를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서울광장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행사들과 함께 어우러져 서울시민은 물론 국내·외 관광객 모두가 서울의 매력을 유쾌하게 체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동부 초등학생의회 의장에 오아란 학생 선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장단 선거(3차 정기회)’에서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오아란(6학년) 학생이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온라인 선거운동과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과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오아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학생의회 집행부를 구성했다.선거 후에는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고성군-강원대학교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고성군과 강원대학교는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9월 26일 강원대학교에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풍부한 생태 해양 지원을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 등을 목표로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석호 및 해양 산업 분야 취업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 협력, 연어자원관리(바이오 헬스케어), 육상 양식의 산업화를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군은 연어를

포항교육지원청, 과학으로 한마음 되는 정주학교와 우리 마을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27일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지역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제18회 포항과학사랑축제’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과학적 탐구심을 바탕으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다양한 과학활동의 확장과 더불어 과학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의 밑거름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특히 교육을 통한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