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콘서트하우스 'The Masters' 시리즈 첫 공연 바이올리니스트 김재원 리사이틀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5 15:10:10
  • -
  • +
  • 인쇄
툴루즈 카피톨 국립 오케스트라 종신 악장 바이올리니스트 김재원 리사이틀
▲ 대구콘서트하우스 'The Masters' 시리즈 첫 공연 바이올리니스트 김재원 리사이틀 개최

[뉴스스텝] 대구콘서트하우스가 클래식 독주회 시리즈 공연인 ‘The Masters’를 오는 2월 18일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에서 첫 선을 보인다.

‘더 마스터즈’는 2025년 대구콘서트하우스 신규 기획공연으로 매월 1회,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연주자를 초청해 독주회를 펼치는 시리즈 프로그램이다. ‘더 마스터즈’ 무대의 첫 주인공은 한국 클래식계를 이끌 차세대 음악가로 주목받는 바이올리니스트 김재원이다.

바이올리니스트 김재원은 14세에 금호영재콘서트로 데뷔했으며, 16세에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영재 입학했다.

그는 학사 졸업 후 프랑스로 건너가 파리국립고등음악원 석사 수석 입학 및 최고 연주자 과정을 졸업했다.

이후 라디오프랑스필하모닉과 파리국립오페라의 아카데미 단원을 거쳐 오슬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객원 악장으로 초청받았으며, 취리히 톤할레 오케스트라 부악장을 역임하고 파리 오케스트라의 부악장으로 선발됐다.

2023년 6월, 김재원은 프랑스의 명문 악단인 툴루즈 카피톨 국립오케스트라에 입단해 1년이 채 되지 않은 작년 3월 심사위원과 단원 투표에서 만장일치로 종신 악장에 임명됐다.

이번 무대에서 피아니스트 이택기가 김재원과 호흡을 맞춘다. 피아니스트 이택기는 2014년, 17세의 나이로 헤이스팅스 국제 피아노 협주곡 콩쿠르에서 최연소 우승과 청중상을 거머쥐며 전 세계에 자신의 존재를 알렸다.

당시 콩쿠르의 심사위원장인 Frank Wibaut로부터 “이택기는 절대적으로 탁월하다”는 찬사를 얻기도 했다. 우승 이후 그는 로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으로 국제무대에 정식으로 데뷔했으며 현재 유럽과 미국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차세대 연주자의 길을 밟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 두 연주자는 19세기 후반과 20세기 초 급변하는 시대적 배경 속에서 음악적 혁신과 감정의 깊이를 추구한 세 작곡가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먼저 1부에서는 ‘시벨리우스’의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소품’ 시리즈로 막을 올린다.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4개의 소품’ 중 ‘로망스’를 시작으로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5개의 소품’ 중 ‘마주르카’,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6개의 소품’ 중 ‘선물’이 차례로 이어진다.

세 곡은 시벨리우스 특유의 서정적이고 섬세한 음악을 통해 관객에게 감성적이고 아름다운 여정을 선사한다.

이어 분위기가 전환되며 ‘프로코피예프’의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제1번’이 펼쳐진다.

해당 곡은 작곡가가 1악장과 4악장에 반복되는 바이올린 선율이 ‘묘지를 지나는 바람’이라고 묘사했을 만큼 독특하다. 두 연주자는 특유의 심오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여운을 남기며 1부의 막을 내린다.

공연 2부에서 둘은 ‘슈트라우스’의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를 연주하며 낭만주의 음악의 진수를 선보인다.

해당 곡은 화려하고 서정적인 선율로 관객을 매료시키며, 바이올린과 피아노의 절묘한 조화를 선사한다.

관객들은 바이올리니스트 김재원과 피아니스트 이택기의 뛰어난 기교와 완벽한 호흡을 느끼며 대구콘서트하우스 ‘더 마스터즈’ 시리즈의 첫 시작을 만끽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람료는 전석 2만 원으로 8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와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