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예술발전소, Re:Art 프로젝트 3부 '%(응);ZIP'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5 15:10:29
  • -
  • +
  • 인쇄
3인의 문학인, 6인의 청년예술인 함께 전시
▲ 포스터

[뉴스스텝]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예술발전소는 이달 31일부터 2024년 1월 31일까지 Re:Art 프로젝트 3부 '%(응);ZIP' 展을 개최한다.

‘Re:Art 프로젝트’는 지역 근대·원로예술인의 작품을 청년 예술인의 시각에서 재해석하여 작품을 제작하고 청년 예술인과 지역의 근·현대 예술인 재조명하여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전시이다.

전시 제목 '%(응);ZIP'에서 ‘%’은 예술작품 창작 과정과 표현의 무한한 가능성(%)과 ‘%’을 기울여 ‘응’으로 ‘응집’ 모으다 라는 뜻을 표현했다.

3부 전시는 근대예술인 김춘수, 이상화, 현진건의 문학작품 3점과 그들의 작품을 청년예술인 김시흔, 이은비, 채온, 원선금, 임현정, 이한나가 재해석한 작품 6점을 한곳에 모아 선보인다.

청년 예술인들이 어떻게 문학과 미술을 접목시켜 표현했는지 엿볼 수 있다. 또한 청년 예술인들이 문학을 어떤 시각으로 바라보고 재해석하여 작품으로 표현했는지도 확인해 보길 바란다.

시인 김춘수의 '꽃' 작품을/ 청년 예술인 채온은 시인이 생각하는 추상적이고 구상적인 이미지를 캔버스에 옮기며 그 행위와 결과물 자체로서의 의미를 찾아 평면 회화 작품으로 /이은비는 ‘꽃잎’과 ‘현대인의 모습’을 키워드로 평면 회화 작품으로 /김시흔은 ‘타자와의 관계성’에 대한 관점에 초점을 두어 VR 작품으로 재해석했다.

소설가 현진건의 '운수 좋은 날' 작품을/ 청년 예술인 이한나는 ‘현시대의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의 모습’을 빗대어 영상작품으로/ 임현정은 ‘현시대, 청년들’에 빗대어 애니메이션 영상작품으로 재해석했다.

시인 이상화의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작품을/ 청년 예술인 원선금은 암울했던 시대에 대한 독립에 대한 소망과 의지를 ‘빛’을 이용한 설치작품으로 재해석했다.

청년 예술인 각자의 방식대로 근대예술인의 작품을 재해석해 나간 창작 과정과 다양한 표현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흥미로운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캠핑하고 10만원 상품권 받고… 정읍시 적극행정, 관광객·지역경제 ‘윈윈’

[뉴스스텝] 정읍시가 국민여가캠핑장에 도입한 ‘우선예약 환급제도’가 시행 초기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적극행정의 성공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정읍 국민여가캠핑장은 그간 매월 25일 정기예약일만 되면 글램핑·카라반 등 인기 시설을 선점하려는 이용객들이 한꺼번에 몰리며 서버가 마비되는 등 고질적인 문제를 겪어왔다. 시는 이러한 이용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홍천교육지원청, 철원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노동당사 방문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0월 10일 철원군 노동당사에서 열린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공연과 역사문화 체험 프로그램에 교육전문직원 및 행정과 팀장 등 12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한국전쟁과 분단의 상징적 공간인 노동당사의 역사적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평화와 통일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현장 기반 역사교육의 실질적 효과를 경험하는 자리가 됐다. 참가자들은 오전에 철원

산청군, “마음건강 관리법 공유해 보세요”

[뉴스스텝] 산청군은 10일부터 24일까지 ‘정신건강 홍보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운영은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정신건강의 중요성 환기와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실시하는 운영에서는 나의 마음건강 관리법 공유하기와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한 룰렛 OX 퀴즈, 힐링차 체험 등이 진행된다.또 정신건강 인식개선 브랜드 ‘마주해요’를 중심으로 옥외광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