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의 날 ‘마음이음, 한마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5 15:10:30
  • -
  • +
  • 인쇄
정신질환 부정적 인식 개선, 정신건강 중요성 홍보
▲ 정신건강 관련 시설 회원 및 천안 시민들이 25일 신방쉼터공원에서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뉴스스텝] 천안시 동남구·서북구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의 날(10. 10.)을 맞아 25일 신방쉼터공원에서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마음이음,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을 깨는 열(10)쇠는, 우리의 열(10)린 마음입니다’를 슬로건으로, 정신질환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과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추진됐다.

기념행사는 전시·정보존(정신시설 및 정신센터 등 작품 및 활동전시), 마음점검존(정신관계기관 체험용 홍보부스 운영), 힐링존(커피차, 팝콘 등 푸드존 운영), 포토존(인생네컷, 충남정신건강 마스코트 ‘코음이’와 프리허그 사진촬영), 레크리에이션존(정신관계시설 정신장애인 대상 레크리에이션 진행) 등으로 마련됐다.

또한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표창함으로 시민 정신건강 증진과 정신질환자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적을 치하하고 격려함으로써 지속적인 시민의 정신건강 발전을 권장하고자 한다.

정신건강 관련 체험형 부스는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OX퀴즈, 가로세로 낱말퀴즈, 스트레스검사 측정, 타투스티커 체험, 마약중독 VR 체험, 정신건강 자가선별검사 등을 통해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사회적 위로와 공감을 형성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 제고, 인식 개선을 통해 마음건강증진 및 화합의 장이 될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남구·서북구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자 매년 정신건강의 날(10월10일)을 기념해 정신건강의 날 행사 및 교육 등 홍보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