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예술발전소 13기 입주작가 기획전 2부 'OPEN UP'展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4 15:05:14
  • -
  • +
  • 인쇄
상반기 작업 결과물 소개로 작품 유통 및 시민과의 소통 유도
▲ 김소라, 출처불명_oil on canvas, 200x213.8cm, 2022

[뉴스스텝]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는 9월 1일부터 10월 15일까지 대구예술발전소 4,5층 복도에서 입주작가 프로젝트 기획전 2부 'OPEN UP'展을 개최한다.

입주작가들의 가능성을 열어본다는 의미의 'OPEN UP'展은 입주작가들의 상반기 작업 결과물 및 소품 등을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작품 유통 및 소통을 유도하고자 기획됐다.

대구예술발전소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프로젝트 기획전 2부에 아트페어 형식을 도입했으며 입주작가들은 10만원 이하로 책정한 작품을 최소 2작품 이상 출품해 시민들의 작품 소장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대구예술발전소 14인의 작가 스튜디오 공간을 시민들에게 공개하는 오픈스튜디오 행사도 전시 기간 중 진행된다. 9월 8일부터 9월 9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는 오픈스튜디오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오픈되어 대구예술발전소를 방문하는 관람객 누구나 스튜디오를 둘러볼 수 있으며, 시민들이 보다 쉽게 작가들의 작업공간에 다가갈 수 있도록 시민참여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시민들과의 교류 및 소통을 위해 입주작가들이 직접 기획 및 운영하는 시민 체험프로그램도 추진된다. 프로그램은 야채를 활용해 효과음을 만드는 사운드 폴리, 풍경 수채화 그리기, 석고로 만든 본인의 바디 시리즈 만들기 등 박지수, 장하윤, 원선금, 이혜진, 이혁, 정은아 작가가 진행하는 총 6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참여 신청은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박순태 문화예술본부장은 “이번 전시는 입주작가들이 연간 작가들의 성장 과정을 공개하는 프로젝트 중 2번째 프로젝트다. 상반기 동안 작가들이 구축해온 성과들을 시민들에게 공개하는 자리인만큼 입주작가들 또한 시민들과 가깝게 다가서 소통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직접 기획하고 참여했다. 시민분들께서도 대구예술발전소를 방문해 작가들에게 많은 응원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공모 선정, 국도비 47.5억 확보

[뉴스스텝] 함양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6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공모에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도비 47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는 함양읍 신관리 문화·복지 도시기반시설 부지에 조성되며, 총사업비 90억 원(국비 40억 원, 도비 7억 5,000만 원, 군비 42억 5,000만 원)이 투입된다. 지상 2

케이메디허브 디지털치료제 식약처 허가 획득 지원

[뉴스스텝] 케이메디허브가 개발을 지원한 ㈜비욘드메디슨의 ‘클릭리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비욘드메디슨(대표 김대현)은 턱관절장애 디지털치료제 ‘클릭리스(Clickless)’의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재단은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실증지원사업’을 통해 클릭리스 개발을 지원했다. 비욘드메디슨은 재단의 지원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어린이정보센터, 새롭게 단장하고 문 열어

[뉴스스텝]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은 약 4개월간 진행한 어린이정보센터 환경개선 공사를 마치고, 지난 30일 재개관을 축하하는 개관식을 가졌다. 새롭게 문을 연 어린이정보센터는 책 읽기와 놀이, 휴식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어린이 중심 공간으로 조성됐다. 특히, 어린이들이 스스로 머물며 책을 탐색하고 읽을 수 있도록 동선을 배치하는 데에 주력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지역 주민과 함께 도서관 인근 갈현어린이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