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제8회 양주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축제 ‘청춘고백’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3 15:00:43
  • -
  • +
  • 인쇄
▲ , 제8회 양주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축제 ‘청춘고백’

[뉴스스텝] 양주시는 광사동 하늘물공원에서 ‘제8회 양주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축제 – 청춘고백’을 성황리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는 ‘양주청소년문화의집’은 관내 청소년들이 청소년 지도사의 보호와 지도로 문화 체험, 동아리 활동 등 간단한 수련 활동을 할 수 있는 시설과 설비를 갖춘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이번 축제는 강수현 양주시장 및 정성호 국회의원을 비롯한 관내 주민과 청소년 4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의 건전한 동아리 문화 확산과 여가 활동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행사는 ▲기념식, ▲동아리공연 1부, ▲동아리공연 2부, ▲단체 사진 촬영 순으로 구성됐다.

그동안 갈고닦은 끼를 선보이기 위해 참가한 관내 청소년동아리 23개 팀은 ▲우쿨렐레, ▲댄스, ▲밴드, ▲뮤지컬, ▲클래식, ▲난타, ▲힙합 등 다양한 공연을 제공해 축제를 찾은 시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또한, 축제장 내 ▲스칸디나비아아모스 액자 만들기, ▲석고 방향제 만들기, ▲전통무예 ‘사예체험’, ▲안전지킴이 체험, ▲드립백 만들기, ▲내 멋대로 코디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를 운영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함께 참여한 청소년은 “양주시에 다양한 청소년동아리들이 서로 교류하고 응원하며 호응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수현 시장은 “이번 축제가 청소년들의 숨은 끼와 재능을 펼칠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본 축제가 청소년동아리들의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양주시청소년 참여위원과 양주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들은 최근 급속도로 확산하는 마약류의 오남용과 불법 사용 근절을 위해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거리 캠페인을 추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 진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7일 진천교육지원청 온누리홀에서‘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를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의 행동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실질적인 양육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연수는 자녀의 행동 발달과 사회적 관계 형성에 관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7일 저녁 신흥로데오거리 종합시장 먹자골목에서 열린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소통했다.이날 개막식에는 신 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상인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신 시장은 축사에서 “20대 시절 추억이 깃든 이곳은 1980년대 성남의 대표 번화가였다”며 “침체기를 겪었지만 이번 축제를 계기로 신흥로데오

전주시 열린시민강좌, 최재천 교수와의 만남 준비

[뉴스스텝] 사회생물학자이자 세계적인 석학인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전주시민들과 만난다. 전주시는 오는 11월 11일 오후 7시, 덕진예술회관에서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제220회 열린시민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최재천 교수는 ‘다양성과 공존, 손잡지 않고 살아남은 생명은 없다’를 주제로 인간과 자연에 관한 통찰 및 더불어 살아가는 삶에 대한 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